생활정보

저렴하게 카오디오를 블루투스 오디오로 업그레이드 하기

kkwaks 2015. 5. 13. 22:51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동해서 음악을 듣게 되는데요. 블루투스 오디오가 자동차에 장착되서 나온지가 그리 오래되진 않다보니 어느 정도 연식이 있는 차량들은 추가 비용 들이지 않고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방법이 AUX 단자에 꼽거나 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블루투스 지원이 되는 기기를 구입하면 스마트폰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검색해보면 가격은 5~7만원 정도에 시가잭에 전원 연결하고 AUX와 연결하고 해서 두가닥의 선을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이 복잡한 것 같아서 구매를 망설이다 얼마전부터 맛(?)을 들인 Aliexpress에서 검색을 해보니 제가 딱 원하던 사양의 제품이 약 $13 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더군요. 그래서 제 차와 와이프 차량에 장착하려고 바로 2개 구입했습니다. 2개 가격이 다른 제품 반 가격 밖에 안되는 이 제품의 이름은 BC10 Audio 입니다. 배송비를 아끼려고 무료 배송으로 했는데 생각보다는 빨리 배송된 것 같네요. 한 2주 정도에 도착한 것 같습니다.



가격만 저렴한게 아니라 기존 제품의 문제도 해결을 한 점이 특히 맘에 들었는데요. 보통 차량에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충전 어댑터를 시가잭에 꼽고 있는데 기존 제품들 중에는 아답터와 연결을 해야하거나 시거잭 형태로 되는 경우도 많아서 동시에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생기는데, 시거잭 형태이면서 충전 포트(2.1A)도 내장하고 있어서 그런 불편함이 한 번에 해소가 되는 제품입니다. 제품은 참 소박하게 배송됩니다.



주요 기능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음악 재생 및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합니다. 재생/일시정지, 이전곡/다음곡 버튼이 있고 재생 버튼의 경우에는 통화 버튼 및 페어링 버튼으로 사용됩니다. 페어링을 하기 위해서 통화 버튼을 오래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전환되고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는 올뉴모닝에 장착한 사진인데 시거잭에 꼽고 자동차에 있는 AUX 단자에 연결하면 끝. 통화 버튼 눌러서 스마트폰에서 'BC10 Audio'와 연결하면 됩니다. 혹시 기능이 안되는 건 아닌가 살짝 걱정도 했지만, 너무 잘되어서 민망했네요. 설치도 쉽고 선도 복잡하지 않아서 참 맘에 들고 핸즈프리 기능도 잡음 없이 잘 동작합니다. 시거잭 바로 옆에 AUX가 있어서 선도 깔끔하네요.



아래는 다른 차에 장착한 모습인데 사제 오디오의 경우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아래는 충전 포트에 USB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인데, 충전도 2.1A라서 속도도 빠릅니다. 무엇보다 차에 탑승하면 바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이어폰이나 헤드폰으로 듣던 음악을 그대로 연결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더군요. 


다만 기기와는 블루투스로 연결하지만 오디오에는 AUX로 연결을 하는 거라서 오디오 디스플레이에 노래정보가 뜨지는 않아 좀 답답하기는 합니다. 블루투스 내장 오디오였으면 이런 정보도 표시되었을텐데 좀 아쉽기는 하네요. 또한 시거잭의 위치에 따라서 버튼을 누르기가 불편하거나 핸즈 프리 성능이 떨어질수도 있으니 시거잭의 위치가 가까운 차량에 잘 맞을 것 같습니다.



만약 현재 운행하는 차량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아서 불편하시다면 큰 돈 들이지 않고 저렴하게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상 저렴하게 카오디오를 블루투스 오디오로 업그레이드 하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