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식 모하비 KV300의 공식연비는 풀타임 4륜에 2톤이 넘는 무게에 비해 10.2km/L 이니 그리 나쁜 편은 아닙니다. 모하비를 중고로 인수한 후 약 3주간의 운행하면서 평균연비를 측정해본 결과를 보니 실제 연비도 그리 나쁘지 않네요. 아침 저녁으로 왕복 40km 정도의 간선도로 운행과 주말에 시내 주행 및 나들이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 상의 평균 연비는 9.5km 정도 되는데, 속도를 내는 구간이 늘어나면 10km 이상으로 올라갔다가 시내 주행이 많아지거나 정체가 되면 8km 대로 떨어집니다. 차량 무게와 사륜때문에 실제 연비가 많이 떨어질 거라고 생각했는데 비교적 비슷한 것 같습니다.



모하비 차량 전에 타던 하이랜더의 경우에는 200kg정도 가벼운 무게에 휘발유 2400cc 차량이었는데, 차량 공식연비가 10.6km/L 정도지만 실제 연비는 7~8km 였던 것 같습니다. 두 차량의 일주일 기준 주유비를 비교해서 보니 기존 차량은 휘발유 7만원, 모하비는 경유 5만원 정도 주유하는 것 같네요. 


일주일에 2만원 정도 주유비가 줄어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디젤 가격이 낮은 것도 한 몫 하네요. 1년이 52주 정도 되니 대략 100만원 정도의 주유비가 줄어들 것 같아서 차량 구입비를 어느 정도 상쇄시켜 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언제나 연비는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많이 좌우되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모하비 KV300 실제 평균 연비 측정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