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이사를 하고 나서 보니 월플렉스 문 고정장치가 부서져 있는 겁니다. 자석으로 고정되는 건데 스프링이 들어 있어서 문을 밀면 풀리면서 문이 열리게 하는 장치인데 한쪽편 고정장치가 아래 사진 처럼 깨져서 모두 고장 났네요. 요즘 셀프 인테리어 사이트로 핫하다는 문XX닷컴에서 찾아보니 부속을 판매하더군요. 부속이름은 원터치빠찌링입니다. 개당 2,000원씩 2개 구입했습니다. 



원래 부속은 흰색인데, 구입한 부속은 회색이네요. 뭐 안 보이는 곳이니 기능만 하면 괜찮습니다. 자석과 맞닿아서 고정하는 부품도 세트로 들어있네요.



기존에 부서진 고정 장치를 일부 분리하니 문에 나사로 고정되어 있네요.



나사를 분리해줍니다. 나사는 다시 사용해야 하니 옆에 잘 둡니다.





새로온 부속의 지지대를 먼저 나사로 고정해줍니다. 기존 부속은 끼고 빼는게 불편하게 되어 있는데, 구입한 부속은 위나 아래에서 끼우면 되도록 되어 있어서 설치가 쉽습니다.



고정한 고정대에 부속을 위에서 밀어넣어면 설치 끝입니다. 교체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눌렀을 때 밀어주는 길이가 기존 부속보다 2배 가량 길긴하지만 사용할 때 차이점은 잘 못느끼겠습니다. 길이 조절은 부속 하단에 스위치를 왼쪽으로 하면 2cm, 오른쪽으로 하면 4cm로 조절이 가능하긴 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고장난 아래 고정장치도 교체해줍니다.



깔끔하게 교체가 되었네요.



막 이사해서 집에 이것저것 손볼려면 좀 시간 좀 걸리겠네요. 공유할만한 정보가 있으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월플렉스 고장난 문 고정장치 교체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