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샤오미 2세대 배터리와 버바팀 케이블로 휴대폰 고속 충전하기

kkwaks 2018. 1. 29. 08:00
반응형

최근까지 아이폰을 사용하다 최근에 LG Q8을 사용하고 있는데, Q8도 배터리 교체형이 아니기 때문에 보조 배터리는 필요합니다. 요즘 회의가 많고 자리에 앉을 시간이 없다보니 늘 오후만 되어도 배터리가 저전력 모드로 바뀌더군요. 아이폰은 배터리 용량이 얼마안되어 샤오미 1세대 보조배터리로도 버텼는데, Q8에 사용하니 영 충전 속도가 늦어서 고속 충전이 되는 샤오미 2세대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몇 년간 충전을 담당해준 샤오미 1세대 배터리입니다. 오래 사용하다보니 요즘들어 충전용량도 준 것 같은 느낌이지만 아직도 튼튼하니 외출시 아이들 패드 충전이나 와이프 외출시 휴대용으로 쓰게 될 것 같습니다. 



샤오미 2세대 보조 배터리는 블루브랙 색상으로 구입했습니다. 역시 남자는 블랙, 젤리 케이스도 블랙으로 깔 맞춤. 샤오미 1세대는 케이스 없이 사용했는데, 알루미늄이라 겨울철에는 차갑고 휴대폰이랑 같이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기스 방지용으로도 하나 있는게 좋을 거 같아서 세트로 구입했습니다. 샤오미 보조 배터리도 중국산, 케이스도 사이좋게 중국산.   



샤오미 2세대 보조 배터리는 1세대와 비교해서 길쭉해지고 폭이랑 두께가 얇아졌습니다. 백팩에 넣어가지고 다니기 좀 뚱뚱한 편이기도 했고, 특히 핸드폰이랑 같이 포개서 들고 다닐때 휴대폰과 크기가 달라 불편했었는데 개선되어서 좋습니다. 색상은 약간 푸른 빛 도는 블랙 색상입니다. 



버튼이나 단자 구성은 1세대랑 별 차이는 없네요. 얇아진 대신 버튼이 작아진거 외에는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아랫면에 충전 용량이 나와 있는데, 1세대가 10400mAh에서 2세대는 10000mAh로 약간 줄었네요. 무게는 들어봤을 때 큰 차이가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휴대폰 고속 충전을 위해서 보조배터리도 고속 충전이 지원되어야 하지만, 케이블도 고속 충전이 지원되어야 합니다. Q8은 USB-C 타입으로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버바팀 케이블로 주문했습니다. 케이블도 블랙으로 깔맞춤입니다. 1m 는 좀 짧고, 1m 50cm는 좀 길고, 1m 20cm가 사용하기 딱 좋은 길이입니다.  



믿음직하게 생긴 연결 단자입니다. 핸드폰 쪽 단자쪽은 계단식으로 단차를 두어서 핸드폰 케이스에 걸리지 않도록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일반 충전 케이블과 비교해 보면 확실히 케이블 굵기가 굵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뻣뻣해서 잘 안 감아진다는 사실. 



배터리에 블랙 케이스 씌우고 케이블 연결해보니 딱 자세가 나오네요. 뭔가 충전이 확 될 거 같은 느낌이 든다는. 




이미 4칸 중에 3칸이 충전되어 있는 상태여서 바로 충전 케이블을 연결했더니 고속 충전 메세지가 딱 나오는군요. 외부에서 배터리 잔략이 15% 아래로 내려가면 사용중에는 기존 보조 배터리로 충전이 되질 않아서 늘 불안했는데, 이제 충전 걱정은 좀 덜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샤오미 2세대 배터리와 버바팀 케이블로 휴대폰 고속 충전하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