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좋아하고 즐겨 부르는 노래들의 악보를 쉬운 기타 코드 악보로 올리고 있는데, 가사와 코드명만 올리니 좀 부족한 거 같더군요. 그래서 기타 코드를 등록하면 좋겠다 싶었는데, 손으로 그리는 건 깔끔하지 못해서 찾은 사이트 입니다. 


코드픽스(chordpix.com) 입니다.


사이트 접속하면 직관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오른쪽 시작 프렛과 마지막 프렛을 설정하고 (기본은 1프렛에서 4프렛) 아래 다이어그램에서 코드의 근음을 찍고 화성을 선택하면 왼쪽에 코드 다이어그램이 표시가 됩니다. 그럼 한 번 간단한 코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CM7 을 코드픽스로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원형 다이어그램에서 C 를 근음으로 선택하면 major 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C 코드가 나옵니다. 손가락 번호도 같이 나오네요.




다음으로는 위쪽에 maj7 을 선택합니다. 코드 이름과 다이어그램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메뉴에 Export Image를 선택하고 png를 선택하면 아래 처럼 이미지가 생성되어 다운로드 되게 됩니다.



이번에는 코드 화성에 없는 C9 코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까 CM7 코드에서 2번줄 3번 프렛에 클릭을 해주면 아래 처럼 다이어그램에 표시가 바로 되고 위의 코드 이름을 C9으로만 바꿔주면 끝. 사용법은 워낙 간단해서 설명이 필요가 없네요.



이미지로 변환해서 내려받기 전에 이미지 크기 옵션을 조절하면 원하는 이미지 크기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기본 값이고 왼쪽은 가로 사이즈를 150으로 조절한 크기 입니다.



이제 기타 악보 포스팅 할 때 코드를 이미지로 만들어서 넣으면 더 편하게 따라서 연주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상 기타 코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코드픽스 사이트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