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

미즈노 웨이브메달 6 라임x블랙 탁구화 구입개봉기

낭만꽉스 2019. 11. 28. 08:19

탁구 라켓 러버를 바꾸고 정비를 완료하고 다음으로 탁구화를 주문했습니다. 탁구 특성상 접지력이 좋고 발을 잡아주면서도 쿠션이 있으면서 그리고 낮은 신발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관장님 피셜, 전 세계 선수의 70% 이상이 미즈노 탁구화를 신는다고 해서 고민없이 미즈노 탁구화를 주문했습니다.


실제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미즈노 탁구화'라고 검색을 하니 배드민턴화나 인도어 슈즈들이 다 탁구화로 검색되어 나오던데, 미즈노 탁구화를 쉽게 구분하는 방법은 '웨이브' 가 들어가는게 탁구화입니다. '스카이' 가 들어가면 배드민턴화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즈노 탁구화 중에서도 크게 웨이브메달과 웨이브드라이브가 있는데, 드라이브가 공격형 플레이를 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해서 저는 웨이브 메달로 선택했습니다.


택배 도착.



주문한 탁구화는 웨이브메달6 입니다.



상자 개봉.



색상은 라임/블랙 색상으로 주문했습니다. 스포츠 용품은 좀 화려해야 제맛이잖아요.



바깥쪽은 화려한 라임색.



안쪽은 강한느낌의 블랙입니다.



커다란 미즈노 로고.



발 앞쪽을 타이트하게 잡아줘야 해서 그런지 납작합니다.



통기성을 위한 에어벤트가 발 앞쪽에 크게 하나 있고,



발 안쪽에도 두개나 뚫려있어서 온도와 습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네요.



사이드 스텝시 발을 잡아 줄 수 있도록 앞과 뒤쪽 밑창이 옆으로 넓게 나와 있습니다.




발바닥 전체 사진. 역시 탁구화 밑창은 순고무 느낌의 황토색이 제 맛.



논마킹은 바닥 흠집이 나지 않으면서도 접지력을 향상시킨 소재.



미즈노 웨이브는 쿠션이 있으면서도 안정감있게 해주는 기술.



APx는 반발력을 높이면서 경량화한 미드솔까지 탁구화 하나에 여러가지 소재와 기술들이 들어가는 것 같네요.



집에 있는 농구화랑 비교를 해보니 확실히 밑창이 낮고 신발 전체가 납작합니다. 배드민턴화의 경우도 충격흡수를 위해 쿠셔닝을 높였기 때문에 인도어화나 배드민턴화를 탁구화로 잘 못 사지 마시고 잘 구분해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착화감은 정말 부드러우면서도 바닥은 딱 잡아주는 느낌이네요. 이상 미즈노 웨이브메달 6 라임x블랙 탁구화 구입개봉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