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구입한 소브 실링팬 설치 후기
인테리어를 하면서 와이프가 꼭 설치하자고 했던 것이 있었는데 바로 실링팬입니다. 실링팬은 말그대로 천정에 장착하는 팬으로 일종의 써큘레이터인데요. 여름에는 선풍기 대신 쓰기도 하고 겨울에는 바닥의 따뜻한 공기를 순환시켜 난방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수만원에서 백만원 이상하는 제품까지 상당히 종류가 많은데요. 저희는 가장 저렴한 소브 실링팬을 알리에서 구입해서 장착했습니다.
실링팬 구입 비용
국내에도 소브 실링팬 판매자가 있긴 하지만 문제 있으면 다시 구입하지 하는 마음으로 알리에서 직구했는데요. 가장 판매가 많은 판매자의 리뷰를 보고 52인치 모델로 구입했는데 구입 비용은 7만 3천원 들었고 다행히 제품도 빨리 도착했고 설치시 문제도 없었습니다. 다만 배송 기간이 일주일 이상 걸리니 인테리어 일정이 정해졌다면 좀 여유있게 미리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어느 인테리어 업체는 상담할 때 수입 실링팬인 에러라트론을 추천하면서 120만원을 얘기했는데요. 소브 실링팬이랑 비교하면 가격으로만 따지면 약 16배의 차이가 납니다. 국내 제품들도 30만원선이니 4배 정도 가격차이가 나는데요. 비싼 실링팬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물어보면 조용하다는게 이유입니다. 어차피 속도를 최대로 올리면 바람 소리가 나기 때문에 저속에서 소리가 나냐 안나냐 인데, 소브 실링팬 사용해보니 1~3단까지는 전혀 소리가 나지 않고 4단 부터는 바람소리만 나지 실링팬 자체의 소음은 없으니 걱정말고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실링팬 설치시 주의할 점
설치는 인테리어 업체가 해주었는데, 신축은 요즘 천장 높이가 240~250cm 정도로 높아서 괜찮지만 구축의 경우에는 천장 높이를 꼭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요. 실링팬이 약 18cm 정도 되다보니 키가 큰 사람은 천장이 낮을 경우 위협적으로 느낄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천정이 워낙 낮아서 작게 원형으로 천장에 모양을 내고 높이를 최대한 높여 설치했는데요. 설치하실 때 가족 중 제일 큰 사람 키를 기준으로 최소 30cm 정도의 여유 공간이 나오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실링팬에 무게가 있기 때문에 천장에 있는 석고보드에 설치하면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떨어지니 반드시 천정 보강 작업을 하고 설치해야하는 것도 참고하시길.
소브 실링팬 장점 및 단점
실링팬의 장점이 될 수도 있는데, 우선 인테리어 효과로 밋밋한 천장에 포인트가 됩니다. 두번째로는 거실에 선풍기 없이 너무 쾌적한 바람이 산들산들 불어서 좋구요. 세번째로는 아직 겨울을 지내보지 않아서 확인은 안해봤지만 리버스로 틀면 바닥의 열이 위로 올라가서 난방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소브 실링팬만의 장점은 이러한 실링팬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요?
소브 실링팬의 단점을 굳이 꼽자면 다른 제품에 비해 설치시 살짝 덜 이쁘다는 건데, 아래 사진 처럼 천장에 딱 밀착되지 않고, 날개 부분도 안에 검정색 부분이 많이 보이는 편입니다.
누가 실링팬 달면 좋냐고 물어보면 꼭 설치하라고 얘기할 정도로 아주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고 사람이 있는 동안에는 계속 켜져 있는 것 같네요. 소브 실링팬의 경우 저렴한 가격대비 충분한 성능이라 실링팬 가격이 걱정되신다면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알리에서 구입한 소브 실링팬 설치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