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 부띠끄 로망스 주방 후드 설치 후기
주방 인테리어를 하면서 가장 고민이 많았던 것이 주방 후드였습니다. 요즘은 보통 히든 후드를 설치해서 일체감을 주는 형태로 인테리어를 많이 하는데 저희집의 경우에는 인덕션 위치를 바꾸면서 배기 연통이 길어지기도 해서 풍량이 높은 제품이 필요했는데요.
하지만 풍량이 높은 제품은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거나 가로가 900 사이즈인 제품이 많아서, 600 사이즈에 풍량이 높으면서 예쁘고 화이트톤의 싱크대에 잘 어울릴만한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찾은 제품이 바로 하츠 부띠끄 로망스 주방 후드였는데요. 질리지 않는 시티 그레이 색상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처음에 싱크대만 설치했을 때 테두리가 검정색이여서 너무 튀지 않을까 했는데, 검정색 인덕션을 같이 설치하고 보니 이질감 없이 잘 어울리더군요.
터치식 메뉴는 왼쪽부터 전등, 풍량, 끄기, 풍량 표시, 쿡탑연동, 필터 세척 표시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풍량은 510/390/320 의 3단으로 조절 됩니다. 히든 타입의 후드의 경우 3단으로 해도 300CMH가 안되는데 비해서 풍량이 훨씬 크다고 보시면 됩니다.
쿡탑연동은 하츠 쿡탑일 때 연동이 되는데, 쿡탑이 켜지면 자동으로 후드가 켜지고 3분 뒤에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인데, 저희는 다른 회사 인덕션을 설치해서 아쉽지만 패스.
후드 필터는 알루미늄 필터가 적용되어 있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하면서 싱크대 아래 간접등 스위치를 후드에 깔끔하게 매립까지 했습니다. 필터 사이에 빨간색 터치 스위치가 간접등 스위치입니다.
필터를 분리하고 후드 안쪽을 보면 대형 모터가 보이는 데요. 요리할 때 주방 후드에서 떨어지는 기름 때문에 찝찝한 경우도 있는데 하츠 주방 후드에는 기름받이가 장착되어 있어서 반영구적으로 청소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진동 댐퍼를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는데요. 저희집은 연통이 길다보니 냄새가 미처 다 빠져 나가지 못한 경우 냄새가 역류하기도 하고 옆집에서 냄새가 넘어오기도 하는데, 후드를 켜면 중간에 덮개가 열리고, 후드를 끄면 자동으로 닫히게 되어 있어서 냄새가 역류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냄새에 민감하시다면 진동댐퍼는 꼭 설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인테리어 하면서 설치한 하츠 부띠끄 로망스 주방 후드에 대해 소개해봤는데요. 풍량이 좋은 주방 후드 중에 요즘 인테리어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제품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