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드릴 프로그램은 Firefox 용 트위터 클라이언트인 Twitbin 입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으로 설치하면 아래처럼 브라우저에 트위터 타임라인이 보여지는데요


기본적인 트위터 클라이언트 기능들을 모두 구현하고 있으면서 현재 브라우저에 보여지는 페이지나 이미지들을 바로 트윗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랜동안 트위터 클라이언트로 Saezuri 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설치 후 잠깐 사용해 본 뒤에 바로 bye bye 했습니다.


그럼 Twitbin(http://twitbin.com) 의 기능들을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가기능에서 검색을 하시거나 해당 사이트에서 Download를 하신 뒤에 설치가 완료되고 파이어폭스를 재시작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트위터 계정을 등록하도록 나옵니다. 그냥 따라하면 되므로 계정 등록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파이어폭스에서 바로 부가기능 설치가 안되시면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softpedia.com/get/Tweak/Browser-Tweak/Twitbin.shtml


프로그램 설치하면 제일 먼저 보는 환경설정입니다. 참 간단합니다.

업데이트 주기와 사이드바의 위치, 그리고 이미지를 어디로 업로드 할지인데 간단하지만 제가 찾던 설정도 있어서 반갑네요 트위터 이미지로 등록해서 이미지 등록 파편화가 없었으면 했는데 이제 그런 걱정 안해도 되겠습니다. 저는 10분마다 업데이트 사이드바는 오른쪽으로 이미지는 트위터에 업로드 하는 걸로 변경했습니다.



사이드바를 오른쪽으로 변경하니 아래처럼 바로 변경이 되네요 변경하고 나니 제가 보기엔 훨씬 안정감 있군요



새로운 트윗을 입력하고 트윗할 수 있는 화면이 제일 위에 자리해 있습니다.

평소에는 더 많은 내용을 보여주기 위해서 줄어져서 있는데 클릭하면 늘어납니다. 애니메이션도 자연스럽네요



타임라인의 트윗마다 보이는 기능은 자주 사용하는 답글,리트윗,즐겨찾기 만 나와있습니다.



리트윗을 하면 멘트 넣을지 물어볼 줄 알았는데 기본 메뉴에서는 바로 리트윗하는 것만 포함됩니다.

그럼 기능이 이것밖에 없느냐? 보다 상세 기능을 사용하려면 타임라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이 뜨게 되는데 트위터 클라이언트들이 제공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Retweet with comments 를 눌러보면 구 RT 형식으로 트윗창에 바로 뜨게 되네요 신 RT면 사용을 고민 좀 했을텐데 구 RT라 대환영입니다.




해당 애드온을 설치하면 파이어폭스 주소창 옆에 twitbin 아이콘이 나오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이드바를 감추고 보이고 할 수 있고 현재 타임라인에 새 트윗이 얼마나 있는지 알림도 해줍니다.



게다가 브라우저와 통합되어 있다보니 브라우저에 표시되어 있는 페이지나 이미지등을 오른쪽 클릭하면 Twitbin을 통해 바로 트윗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해당 사이트에서 오른쪽 버튼을 사용할 수 있게 풀어놓은 경우에만 사용가능하지만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건 캡쳐가 잘 안되네요 ^^

또한 타임라인의 링크를 클릭하면 화면 전환없이 브라우저에서 바로 띄워주니 왔다갔다 정신없는 것도 이젠 안녕이네요


지금까지 Twitbin 의 기능들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가벼운 무게와 파이어폭스에 통합되는 사이드바 형태의 트위터 클라이언트로 Saezuri를 바로 아웃시켜버린 클라이언트입니다. 파이어폭스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트위터 라이프의 편리함을 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파이어폭스 애드온 형태로 제공되니 OS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겠군요.


이상 파이어폭스 트위터 클라이언트 Twitbin 소개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