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 덜나는 현대 모비스 프리미엄 에탄올 워셔액 사용기
요즘 같이 추운 겨울날 에탄올 워셔액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에탄올이 바로 날아가 버리기 때문에 추운날 얼어버리는 사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래서 마트에서 저렴한 에탄올 워셔액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문제는 바로 냄새입니다.
원래 워셔액을 사용할 때 내기 순환 모드로 바꾸고 해야 하는데, 깜빡하고 외부환기 모드에서 사용한 경우 냄새가 차 안으로 유입되는데요. 그 때마다 냄새가 역해서 너무 싫더군요. 얼마전에 워셔액 보충 알림이 떴길래 찾아보다가 잘 닦이고 냄새가 덜 난다고 해서 좀 비싸도 구입해 봤습니다.
바로 현대 모비스 프리미엄 에탄올입니다. 저렴한 제품은 2통에 4천원 정도인데 프리미엄이라 그런지 1통에 4000원 정도입니다.
메탄올이 없고 잘 닦인다고 되어 있네요.
보통 워셔액이 1.8L 2L 되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잡기가 어려워 두손으로 잡고 넣는 경우가 많은데, 잡기 편하도록 손잡이 모양으로 통을 만들었네요.
차 본넷을 열고 부어봅니다. 너무 꽉 차 있어서 처음 부을 때 옆으로 좀 새네요. 다음에 조준을 잘해서 주저하지 않고 한 번에 성공시켜야 겠습니다.
워셔액 넣고 출근하면서 테스트로 작동해봤는데, 일단 설명대로 잘 닦입니다. 그리고 외기 순환 모드로 해놓고 뿌려봤는데 예전 워셔액에 비해 냄새가 확 줄었네요. 체감상 1/10 정도로 준거 같습니다. 얘기 안하면 잘 모르고 지나갈 정도 되는것 같네요. 그렇다고 냄새가 아예 없는 건 아닙니다. 그래도 냄새는 납니다. 그 전에 썼던 워셔액이 식물성 에탄올이라고 하던데 심한 걸 쓰다 바꿔서 그럴수도 있구요. 사용하시는 워셔액이 냄새가 심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워셔액 바꾸실때는 확실히 다 사용하신 후에 바꾸시길 바랍니다. 이상 냄새 덜나는 현대 모비스 프리미엄 에탄올 워셔액 사용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