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샤오미 2세대 배터리와 버바팀 케이블로 휴대폰 고속 충전하기

낭만꽉스 2018. 1. 29.

최근까지 아이폰을 사용하다 최근에 LG Q8을 사용하고 있는데, Q8도 배터리 교체형이 아니기 때문에 보조 배터리는 필요합니다. 요즘 회의가 많고 자리에 앉을 시간이 없다보니 늘 오후만 되어도 배터리가 저전력 모드로 바뀌더군요. 아이폰은 배터리 용량이 얼마안되어 샤오미 1세대 보조배터리로도 버텼는데, Q8에 사용하니 영 충전 속도가 늦어서 고속 충전이 되는 샤오미 2세대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몇 년간 충전을 담당해준 샤오미 1세대 배터리입니다. 오래 사용하다보니 요즘들어 충전용량도 준 것 같은 느낌이지만 아직도 튼튼하니 외출시 아이들 패드 충전이나 와이프 외출시 휴대용으로 쓰게 될 것 같습니다. 



샤오미 2세대 보조 배터리는 블루브랙 색상으로 구입했습니다. 역시 남자는 블랙, 젤리 케이스도 블랙으로 깔 맞춤. 샤오미 1세대는 케이스 없이 사용했는데, 알루미늄이라 겨울철에는 차갑고 휴대폰이랑 같이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기스 방지용으로도 하나 있는게 좋을 거 같아서 세트로 구입했습니다. 샤오미 보조 배터리도 중국산, 케이스도 사이좋게 중국산.   



샤오미 2세대 보조 배터리는 1세대와 비교해서 길쭉해지고 폭이랑 두께가 얇아졌습니다. 백팩에 넣어가지고 다니기 좀 뚱뚱한 편이기도 했고, 특히 핸드폰이랑 같이 포개서 들고 다닐때 휴대폰과 크기가 달라 불편했었는데 개선되어서 좋습니다. 색상은 약간 푸른 빛 도는 블랙 색상입니다. 



버튼이나 단자 구성은 1세대랑 별 차이는 없네요. 얇아진 대신 버튼이 작아진거 외에는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아랫면에 충전 용량이 나와 있는데, 1세대가 10400mAh에서 2세대는 10000mAh로 약간 줄었네요. 무게는 들어봤을 때 큰 차이가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휴대폰 고속 충전을 위해서 보조배터리도 고속 충전이 지원되어야 하지만, 케이블도 고속 충전이 지원되어야 합니다. Q8은 USB-C 타입으로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버바팀 케이블로 주문했습니다. 케이블도 블랙으로 깔맞춤입니다. 1m 는 좀 짧고, 1m 50cm는 좀 길고, 1m 20cm가 사용하기 딱 좋은 길이입니다.  



믿음직하게 생긴 연결 단자입니다. 핸드폰 쪽 단자쪽은 계단식으로 단차를 두어서 핸드폰 케이스에 걸리지 않도록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일반 충전 케이블과 비교해 보면 확실히 케이블 굵기가 굵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뻣뻣해서 잘 안 감아진다는 사실. 



배터리에 블랙 케이스 씌우고 케이블 연결해보니 딱 자세가 나오네요. 뭔가 충전이 확 될 거 같은 느낌이 든다는. 




이미 4칸 중에 3칸이 충전되어 있는 상태여서 바로 충전 케이블을 연결했더니 고속 충전 메세지가 딱 나오는군요. 외부에서 배터리 잔략이 15% 아래로 내려가면 사용중에는 기존 보조 배터리로 충전이 되질 않아서 늘 불안했는데, 이제 충전 걱정은 좀 덜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샤오미 2세대 배터리와 버바팀 케이블로 휴대폰 고속 충전하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