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하비 후방 3중 추돌 사고 후 범퍼 수리기

낭만꽉스 2018. 4. 30.

지난주에 모하비 3중 후방 추돌 사고가 있었습니다. 정차하고 있는 차를 뒷뒷차가 뒷차를 박고 그 충격으로 모하비까지 사고가 났네요. 


다행히 추돌사고의 맨 앞에 있어서 충격이 덜 하긴 했지만, 충격에 비해서 모하비 상태가 너무 양호해서 놀랐습니다. 아래는 사고때 찍은 사진입니다.  범퍼 좀 깨지고 기스가 좀 난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충격의 결과로 범퍼와 연결된 바디쪽이 범퍼가 밀리면서 내려 앉아서 유격이 생겼네요.



범퍼 상처 부위입니다. 좀 깨진 부분도 있고,



기스가 난 부분도 있네요.



차량 수리를 하기 위해 단골 공업사에서 범퍼를 탈거를 하고보니, 왜 생각 보다 차체 손상이 없었는지 알겠더군요. 범퍼 안쪽에 아래와 같이 검정색 프레임이 딱 자리를 잡고 있어서 밀리지도 않고 크게 차가 손상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범퍼를 탈거하고 범퍼를 지지하는 힌지 부분이 휘어진 것을 바로 잡습니다. 휠 건 휘고 고무 망치로 때릴 건 때려서 바로 잡습니다.



범퍼 이외에 다른 부품들의 이상은 없어서 다시 장착을 위해 탈거를 합니다.



새 범퍼입니다. 모하비 범퍼는 도색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순정 부품 그대로 장착이 되어 색상이 차이가 날 염려는 없네요.



2시간 정도의 수리를 마친 모하비 입니다. 기존 부품을 그대로 사용했더니 사고 전과 수리 후의 별차이를 못 느끼겠네요.



다른 부품은 사용 흔적이 있는데, 범퍼만 새거라 티가 확 나네요. 세차나 좀 하고 찍을 걸 그랬습니다.



사고 후에 요철이나 방지턱을 좀 세게 달려봤는데 잡소리 나는데 없이 잘 수리가 된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유격도 티나지 않게 잘 수리가 된 것 같네요. 한 편으로는 모하비의 튼튼함을 새삼 또 느끼게 된 것 같습니다. 수리는 잘 되었고 차 튼튼한거 확인했으니 다시 사고는 안 났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모하비 후방 3중 추돌 사고 후 범퍼 수리기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