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니RX100도 장착되는 요이치 욜로 셀카봉 삼각대 2세대

낭만꽉스 2018. 8. 5.

스타필트 고양점에 들러서 쇼핑하다 발견한 셀카봉삼각대인 요이치 욜로 2세대 입니다. 셀카봉은 집에 몇 개 있는데, 셀카봉의 구도라는게 뻔해서 삼각대와 리모컨이 같이 되면 좋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신박한 아이템을 발견. 


오프라인 매장이라 3.5만원으로 가격이 좀 있길래, 인터넷 최저가를 찾아보니 2.6만이라 매장에서 빠져나오기 전에 인터넷으로 바로 구입했습니다. 미안합니다. 


욜로 2세대 셀카봉삼각대를 구입하면서 궁금했던 건 과연 집에 있는 소니 RX100도 거치가 될까? 였습니다.




2세대의 큰 특징은 카메라 마운트가 추가되었고, 삼각대 기능과 더불어 셔터 버튼이 리모콘으로 분리가 된다는 점입니다.



포장을 열면 파우치에 예쁘게 담겨 있습니다. 사진보다 실물이 더 이쁘네요.



쭉 늘어나는 봉 부분은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강하면서 가볍습니다.



접혀져 있는 핸드폰 거치대를 펼치면 요런 모양입니다.



뒷면도 튼튼하게 잘 만들어 졌네요. 핸드폰을 끼워보면 상당히 빡빡한 느낌이어서 핸드폰이 쉽게 빠지거나 하진 않을 듯 합니다.



욜로 2세대에 들어 있는 카메라 마운트입니다. 꺼낼때는 안쪽에 숨어 있는 마운트 부분으로 위로 꺼내지만 핸드폰 거치대를 펴면 자동으로 안쪽으로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손잡이가 두툼하고 닿은 면은 매끈해서 잡았을 때 안정감 있으면서 편안합니다. 이 손잡이 부분이 이따 삼각대로 변신합니다.



삼각대 기능이 들어가면서 셔터 버튼도 리모컨으로 분리가 되어서 블루투스 연결해서 원격 촬영이 가능합니다. 삼각대 설치하고 촬영하는 용으로도 좋지만 셀카봉 사용하다 보면 셀카봉 들고 셔트 누르다가 흔들리는 경우도 많은데 분리해서 다른 손으로 촬영 버튼을 누르면 그럴 일은 없을 것 같네요.



분리된 리모콘 셔터 입니다. USB 충전 방식이고 한 번 완충하면 50만 컷 촬영이 가능하다니 한 번 구입 후 완충하면 아주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셀카봉을 쭉 빼면 상당히 길게 늘어나는데, 제원 상은 69cm 정도로 나온다는. RX100 찬조 출연.



자 이제 삼각대로 변신 시간. 손잡이를 세 방향으로 벌리면 삼각대로 변신합니다. 다만 다리가 짧다보니 셀카봉을 미리 빼지 않으면 세워지지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카봉을 한 칸만 빼고 핸드폰 거치대로 세워 본 모습입니다.  세우면 수평이 아니라 약간 앞쪽으로 기우는 형태로 세워집니다. 흠 플라스틱 다리가 아래쪽을 받쳐주는 형태라 무거운 카메라를 장착하면 어떨지 궁금해서 한 번 연결해 봤습니다. 손잡이 부분으로 삼각대로 거치가 되는 방식이라 삼각대 다리 길이 조절이 안된다는 점이 좀 아쉽네요. 


그래도 집에서 간이 삼각대로 동영상 촬영할 때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고프로의 경우에는 들고 다닐때는 셀카봉으로 사용하다가 정지 동영상 촬영시에 바로 삼각대로 바꿔서 촬영을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 셀카봉삼각대 요이치 욜로 2세대 삼각대 소개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