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와 홈레코딩

시원하고 화사한 톤을 더해주는 제페토 박스우드 브릿지핀 교체기

베델 시더 탑/로즈우드 올솔리드 기타를 사용하고 있는데, 담백하게 우디한 톤이 좋긴한데 좀 답답하고 덜 예쁜 소리를 바꿔주고 싶어서 브릿지 핀을 교체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핀은 블랙우드, 에보니 핀이었는데, 블랙우드는 선명하긴 한데 좀 안어울리고 에보니는 좀 답답한 느낌이었습니다. 본 핀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살짝 차가워지는 느낌이기도 하고 우선 기타 색이랑 안 맞게 너무 하얀색이라서 우드 핀 중에 시원하고 화사해지는 핀인 제페토 박스우드 핀으로 교체했습니다. 유명한 굿얼기타 팩토리 핀이라고 하네요.


제페토 박스우드 핀과 톤 특성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제페토 박스우드 핀 출시 


제페토 브릿지 핀별 특성


제페토 공방 박스우드 핀입니다. 일단 포장에 큰 점수를 주고 싶네요. 



교체하면서 뺀  에보니 핀도 플라스틱 케이스에 끼워보니 너무 좋아보입니다. 팔아도 될 듯.



자개가 우드핀 헤드가 꽉 찰 정도로 큽니다. 나이가 드니 요즘 화려한게 좋네요. 자 이제 장착을 해봅니다. 



탑이 시더고 새들이 FMI라 하얀색 본핀을 끼웠더니 너무 색상이 튀었는데, 박스우드 핀은 일단 색상 깔 맞춤이 잘 어울립니다. 시더탑 색상과 FMI의 중간 색이라 잘 어울리네요. 



기타가 수수하고 심심한 편이었는데, 자개가 큼지막하니 튀지 않으면서도 포인트가 되네요. 소리도 소리지만 일단 이뻐야지요. 



일단 소리 특성은 좀 더 소리가 시원시원해진 느낌이고 소리 끝에 모래 알갱이 부서지듯이 화사한 느낌도 있어서 우드함을 유지하면서도 본핀 같은 시원함과 화사함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릴만하네요. 다른 베델 기타는 본핀이 장착되어 있는데 너무 밝은 느낌이라 박스우드 핀으로 교체하면 훨씬 더 좋을 것 같네요. 하나 더 구입해야 겠습니다. 이상 시원하고 화사한 톤을 더해주는 제페토 박스우드 핀 교체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