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데 NT2-A로 홈레코딩용 콘덴서 마이크 업그레이드

낭만꽉스 2020. 12. 10.

그동안 입문용으로 유명한 오디오테크니카 AT-2041 콘덴서 마이크 세트(AT2020+AT2021)로, 유튜브 어쿠스틱 커버 영상을 녹음했었는데요. 드디어 이번에 콘덴서 마이크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마이크는 중급 마이크에서 단연 인기있는 RODE NT2-A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오디오테크니카 AT-2020가 10만원 초반이었는데, 로데 NT2-A는 40만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확실히 더 좋겠죠?

 

 

스튜디오 솔루션 팩으로 NT2-A 마이크, 일체형 팝필터와 쇽업마운트, 6m 길이의 XLR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받자마자 바로 설치해서 개봉 사진이 없네요. 노이만 U87 이랑 비슷한 모양에 비슷한 색상입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이 맘에 드네요.

 

 

사용하던 허큘리스 스탠드에 장착한 사진입니다. 마이크가 860g으로 묵직하고 쇽마운트도 무거워서 탁상용 마이크 스탠드로는 수평으로 장착은 어려워서 일단 수직으로 장착했습니다. 쇽마운트에 팝필터 스탠드까지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서 좋네요.

 

 

 

멀티 패턴 라지다이어프램 콘덴서 마이크로 1인치 대형 캡슐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커다란 전면 그릴 아래는 수음 패턴을 설정할 수 있는 스위치, 40Hz, 80Hz 로우 컷 스위치, 0/-5db/-10db PAD 스위치가 있습니다.

 

 

쇽마운트가 있어서 리플렉션 필터가 안들어갈까 했는데, 수음부는 딱 들어가네요.

 

 

 

리플렉션 필터에 로데 팝필터를 사용해도 되고,

 

 

팝필터를 제거하고 리플렉션 필터의 팝필터를 끼워도 괜찮네요.

 

 

설치하고 간단히 녹음 테스트 해본 바로는 기존 오디오테크니카 AT-2020보다 해상도는 더 좋아졌고, 음색은 따뜻한 느낌이네요. 다음번 유튜브 녹음 부터는 이 마이크를 사용해 녹음을 해볼 예정입니다. 이상 로데 NT2-A로 콘덴서 마이크 구입설치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