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X 복스 MINI SUPERBEETLE 기타 앰프
오늘 소개드릴 앰프는 VOX MINI SUPERBEETLE 기타 앰프인데요. 작업실에 둘 이쁜 앰프를 찾다가 발견한 앰프입니다. 진공관을 흉내내는 KORG NUTUBE 6P1이 장착되어 트랜지스터 앰프이지만 진공관 앰프와 같은 성향의 소리를 내어주는 미니사이즈의 랙형 기타 앰프입니다.
택배 도착.
간지나는 검정색 박스.
개봉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스티로폼으로 잘 완충되어 있네요.
와~ 일단 생각했던 것보다도 작고 이쁩니다. 전원 어댑터와 스피커 연결 케이블만 딸랑 들어 있습니다.
앰프를 캐비넷에 그냥 올려도 되는데 만나는 부분에 붙이는 고무도 포함되어 있네요. 고무를 부착하고 캐비넷 위에 앰프를 올려봅니다. 아 이쁩니다.
얼짱 각도 45도로 찍어보니 더 예쁩니다.
뒷면 입니다. 앰프 헤드 분리형이라서 스피커 선을 연결해 줘야 합니다.
앰프 뒷면을 보면 헤드폰 및 라인 아웃 단자, 에코 온/오프 스위치, 전원 잭, EQ 스위치, 스피커 저항 설정 스위치, 그리고 스피커 아웃입니다.
캐비넷에는 10인치 커스텀 셀레스쳔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50W 출력이네요. 어쩐지 크기는 작지만 소리는 작지 않더라는.
위 쪽 노브를 보면 볼륨이 있고 맨 끝에 게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재밌게도 NUTUBE를 장착한것을 강조하려는 것처럼 트랜지스터 앰프라 on/off 인데 standby/on 으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볼륨 노브 옆으로 디지털 리버브, 트레몰로 공간계가 있고, 베이스/트레블의 EQ 조정 노브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실만한 내용은 빼고 리버브, 트레몰로, EQ만 소개를 하면 리버브는 스프링 리버브가 아니라 디지털 리버브라 따로 이펙터 페달이 필요 없는 따뜻하고 퀄리티 있는 사운드 입니다. 또한 트레몰로의 경우에는 NUTUBE가 적용되어 아날로그 트레몰로 사운드를 내어 줍니다. 소리는 정말 좋은데 트레몰로 노브를 올리고 내리는 것은 속도를 조절하는 거고 노브를 올리는 순간부터 레벨을 조정할 수 없이 트레몰로가 on이 되는 것이 좀 아쉬운 점입니다. EQ 부분은 미들 노브가 없어서 베이스와 트레블의 양에 따라 자동으로 정해지는 부분이 좀 아쉽기도 하지만 적응되면 원하는 톤을 만드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앰프를 연결하고 1시간 정도 연주를 해봤는데, 메탈 디스트톤은 안 나오지만 크런치 사운드까지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고 특히나 내장되어 있는 리버브나 트레몰로가 아날로그적인 느낌이어서 기타를 연결하고 연주하고 있자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군요. 생긴 것만 빈티지하고 이쁜게 아니라 제대로된 아날로그 진공관 사운드를 들려주니 이걸 바로 금상첨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조만간 사운드 좀 익숙해지면 샘플 좀 녹음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안젤리코 할로우 바디 기타와 한 컷. 이상 VOX 복스 MINI SUPERBEETLE 기타 앰프 소개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