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판짜장면과 매운갈비찜, 남양주 북한강 돌짜장
728x90
주말 점심에 뭐 맛있는 걸 먹을까 찾아보다가 발견한 집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구름 한 점 없는 청명한 날씨에 드라이브 해서 간 곳은 남양주 북한강변에 있는 북한강 돌짜장인데요. 짜장면 먹고 근처 스타벅스에서 커피마시고 오면 좋겠다 싶어 다녀왔습니다. 한옥집을 개조해서 만든 식당이라 멋스럽고 좋네요.
메인 메뉴는 뜨겁게 달군 돌판에 담겨 나오는 짜장면인데요.
728x90
쟁반 짜장처럼 다 볶아져서 나오는데 돌판이 뜨거워서 숙주랑 섞으면서 계속 뒤집어 줘야 타질 않습니다. 좀 귀찮긴 하지만 짜장면이 식으면 다 불어버리는데, 먹는 동안 불지 않고 따뜻한 짜장면을 먹을 수 있는 건 좋네요.
이 집에서 짜장면을 주문하고 나서 기다리며 해야할 일은 바로 셀프 조리대에서 계란 후라이를 하는 건데요. 짜장면에 계란후라이를 올려 터뜨려서 같이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계란 후라이 말고도 김치전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는데, 귀찮아서 패스.
마지막으로 같이 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 매운 갈비찜입니다. 양도 푸짐하고 칼칼해서 살짝 짜장면 느끼하다 싶으면 하나씩 먹으면 잘 맞네요. 자짱면 다 먹고 남은 짜장에 밥을 비벼서, 매운 갈비찜 국물에 얹어서 먹으면 완전 반칙입니다.
주말에 어디 맛있고 경치 좋은데 없을까 고민되신다면, 돌짜장 먹고 스타벅스에서 북한강 보면서 쉬었다 오는 건 어떨까요? 이상 남양주 북한강 돌짜장 방문기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