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샥 (G-SHOCK) 시계 배터리 교체하고 시간 맞추기
스마트워치를 주로 착용하다보니 오랜만에 지샥 시계를 차려고 봤더니 배터리가 다되어서 배터리 교체를 셀프로 해봤습니다. 배터리 교체가 그리 어렵지는 않은데 처음하려고 하면 이렇게 하는게 맞나 하는 부분이 있으니 따라서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지샥 시간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해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뒷면에 나사를 풀어서 뒷 커버를 제거합니다.
뒷 커버를 분리하면 아래와 같이 흰색 커버가 하나 더 씌워져 있는데요. 이 플라스틱 커버도 살짝 들어서 빼냅니다. 배터리는 하얀색 스티커 아래 있으니 스티커도 떼어냅니다.
편하게 작업하기 위해서 시계 모듈을 빼내서 작업을 해도 됩니다.
스티커를 떼어내면 커버가 보이는데 오른쪽 걸쇠 부분을 들어 올려서 커버를 열면 됩니다.
커버를 들어올리다가 저는 잘못해서 커버 힌지 부분이 빠져버렸지만 배터리 특성상 괜찮습니다. 배터리는 CR1220 이 들어가는데요. 배터리 가격은 얼마 하지 않는데, 배송비 포함하면 온라인샵에서 3~4천원 정도에 구입가능합니다.
구입한 배터리가 도착했네요.
배터리를 + 쪽이 위쪽으로 오도록 교체하고 커버를 씌워주고 흰색 플라스틱 커버도 함께 씌워줍니다.
뒷면 커버를 잘 맞춰서 나사를 조립하면 배터리 교체 끝입니다. 간혹 뒷면 커버에 방수용 고무 띠가 붙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조립할 때는 고무띠를 떼서 먼저 잘 배치한 다음 뒷면 커버를 조립하시면 됩니다.
배터리 교체 완료. 흠 오래 안 찼더니 먼지가 많이 껴있으서 한 번 깨끗이 닦긴 해야겠네요.
지샥 시계 시간을 맞추는 방법은 왼쪽 위에 ADJUST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깜빡이는 설정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왼쪽 아래 MODE 버튼을 이용해서 항목을 이동하면서 오른쪽에 두 버튼을 이용해서 설정값을 조정하면 됩니다. 시계 설정이 다 마무리 되면 ADJUST 버튼을 눌러서 완료하면 됩니다.
아날로그 시침 분침이 같이 있는 지샥의 경우에는 시침 분침을 따로 맞춰주는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오른쪽 아래 FORWARD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H-SET 모드로 변경이 되는데 이 때 0:00에 맞춰 시침 분침을 오른쪽 두 버튼을 이용해서 0:00에 맞추고 FORWARD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현재 설정된 시간으로 돌아가면서 맞춰집니다.
지금까지 지샥 (G-SHOCK) 시계 배터리 교체하고 시간 맞추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리 어렵지 않으니 배터리 구입하셔서 셀프로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