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re:Invent 2018 참석차 라스베가스에 와 있는데 지샥(G-SHOCK) 시계 시간 맞추는 법을 까먹어서 한참 헤맸네요. 다음에도 까먹으면 참고하려고 포스팅 해봅니다.


요즘 나오는 지샥 시계 중에 자동 세계시간이 되는 시계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델은 GA-110 모델인데 이 기능이 구입하는데 한 몫 했었지요. 라스베가스 시간으로 바꾸려고 하면서 헷갈렸던게 mode를 누르다보면 WT 라고 월드 타임이 있어서 거기서 뭔가를 바꾸는게 아닌가 싶어서 계속 ADJUST 버튼 누르고 해봤는데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더군요. 


자 그럼 세계 시간을 변경해 봅니다. 



그냥 시계 화면에서 아무 버튼도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ADJUST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누릅니다. 그럼 현재 세팅된 월드 타임이 표시되면서 깜빡이게 되는데 우리나라에서 사용했다면  TYO (도쿄) 로 맞춰져 있을 겁니다.



깜빡이는 상태에서 오른쪽 FORWARD와 REVERSE를 사용해서 바꾸려는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ADJUST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설정된 시간대로 시간이 바뀝니다. 시침과 분침이 슥 돌아서 맞는 거 보면 신기합니다.




지샥 모델별로 버튼 조작이 조금씩 다르니 아래 모델별 메뉴얼 링크에서 본인 모델을 찾아서 설명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web.casio-intl.com/support/dst.html


이상 지샥시계(G-SHOCK) 세계 시간 맞추는 방법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