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쉬넬 V3 슬로프에디션 24년 사용 후기

낭만꽉스 2024. 12. 7.

지금 쓰고 있는 거리측정기는 같은 회사 제품인 부쉬넬 ProXE 모델을 쓰고 있는데, 성능과 기능에는 전혀 불만이 없지만 자석처럼 클럽이나 카트에 붙일 수 있는 BITE 기능이 있다보니 무게가 300g이 넘는데요. 허리춤에 차고 다니기 좀 무거운 감이 있어서 혹시나 부쉬넬 모델 중 이 자석 기능 없는 예전 모델 중 가벼운 모델을 한 번 써볼까 해서 출시된지 10년된 V3 슬로프 에디션을 중고로 한 번 구입해봤습니다.  

 

부쉬넬 V3 슬로프 에디션

 

부쉬넬 모델 중에 출시된지 10년 정도된 이 모델을 고른 이유는 중고가로 10만원 정도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무게가 200g 정도로 가볍다 보니 부쉬넬을 좀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구입해봤습니다. 사실 요즘 국산 거리측정기 성능이 워낙 좋아져서 측정 속도 빠르고 부쉬넬에서 제공하는 핀시커나 졸트 기능들도 다 지원하기 때문에 한 번 비교해 보면 좋을 것 같아서 구입해 본 것도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ProXE보다 가볍고, 슬로프 모드를 버튼 설정으로 하는 거라 슬로프 모드가 쉽게 풀릴 일은 없는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일단 측정속도가 느린건 아닌데 측정 버튼을 꾸욱하고 눌러야 거리가 찍힙니다. 요즘 모델들은 클릭 느낌으로 누르면 찍히는데, 실수로 눌리는 걸 방지하려고 그랬는지 꾸욱 눌러야 측정이 되네요. 그래서 이 부분이 불편하신 분들이 좀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V3 슬로프 버전 모드 설정은 꺼진 상태에서 측정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설정이 변경되는데, 슬로프 미터, 미터, 슬로프 야드, 야드 로 설정이 변경될 때 원하는 설정에서 손을 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추가로 프로 모델에 비해 오차가 좀 있는데, 프로 모델은 0.49m 오차인데 반해 1m 정도의 오차가 있네요. 하지만 아마추어들은 1m 오차야 크게 상관없으니 패스하고 아무래도 7배율 쓰다가 5배율 렌즈로 보니 좀 답답한 부분이랑 글자가 검정색만 지원되어 낮에는 좋은데 밤에는 잘 안 보인다는 점 등이 중고로 구입하실 때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자기기다 보니 아무래도 최신 제품에 비해서는 확실히 성능이 떨어지긴 합니다. 

 

부쉬넬을 저렴하게 경험해 보고 싶다는 분들에게는 부담없이 사용해 볼 수 있겠지만 요즘 국산 거리 측정기들의 성능도 좋아져서 굳이 부쉬넬 이름때문에 구형 모델을 살 필요는 없는 것 같네요. 이상 24년도에 사용해 본 부쉬넬 V3 슬로프에디션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