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파리 퇴치법 실제로 해보니
여름이 되고 고온 습한 나날들이 계속되다보니 집안에 날파리가 기승을 부리더군요 애들 기저귀와 아이들이 먹고난 과일 껍질때문에 한 두 마리 생기기 시작하더니 안 잡고 방치했더니 10~20마리로 확 늘어나더군요 조그만 녀석들이 윙윙 눈앞을 지나다니면 성가시기도 하고 이리 앉았다 저리 앉았다하면 왠지 위생에 문제가 있을 것 같기도 하여 인터넷에서 날파리 퇴치법을 찾아 해보기로 했습니다.
첫번째는 실패!!
첫번째는 간장 종지를 설치하는 걸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방법은 조그만 병에 간장을 넣고 입구를 랩을 씌운 다음 구멍을 뚫어놓는 것이었는데 설치 후 몇시간이 지나도 정말 한마리도 관심을 안보이더군요 아무래도 싱크대에 있는 과일 껍질과 같은 다른 더 강력한 유혹들이 있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일단 실패하고 나서 설치했던 간장병에 두번째 방법으로 시도하기로 했던 식초랑 설탕을 넣고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또 실패!! 아무래도 간장의 향때문에 신맛과 닷맛이 잘 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성공??
만들었던 용액을 다 버리고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만든 세번째 트랩은 병에 1/3 가량의 식초를 넣고 단 맛을 위한 설탕을 듬뿍 넣습니다. 그리고 청주를 넣으라고 되어 있는데 청주는 없어서 미술도 대체했습니다. 세번째는 성공했을까요? 아래는 설치한 날파리 트랩입니다. 용액을 넣은 다음 랩을 씌우고 가운데에 조그맣게 구멍을 내면 됩니다.
결과는 보시는 것처럼 성공입니다. 설치 후 몇분이 지나자 한 마리가 관심을 보이더니 급기야 입구 주변에 여러마리가 달려들더군요
결국 주방을 서성이던 날파리들은 모두 최후를 맞이하고 주방은 날파리 없는 평화로운 주방으로 바뀌었습니다. 집안에 날파리로 성가시다면 날파리 잡으려고 일일이 쫒아다니지 마시고 간단하게 날파리 트랩을 설치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