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추천 레이싱 게임 Most Wanted
인피니티 블레이드 2 이후로 한동안 구미를 당길만한 게임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아이폰을 게임머신으로 만든 게임이 있으니 바로 Need for Speed MOST WANTED 입니다.
이 게임때문에 아이패드 미니의 지름신이 강하게 왔다 갔었죠
포르쉐와 람보르기니가 유혹하듯 포즈를 취하고 있는 로고 화면입니다. 게임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도심속 실제도로를 배경으로 유명 자동차들의 질주를 컨셉으로 만든 카레이싱 게임입니다.
레이싱을 통해 얻은 상금을 가지고 원하는 차량을 구입하고 색상도 바꾸고 업그레이드도 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이 게임에서 특이한 점은 특정 퀘스트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 차량이 정해져 있다는 점입니다.
차량 클래스는 크게 스포츠카, 머슬카 그리고 SUV로 나누어지는데 도심 속 레이스다 보니 훼방꾼으로 경찰 패트롤카가 레이싱을 방해하게 되는데 차량이 무거울 수록 더 유리합니다. SUV는 경찰차에 밀리지는 않지만 속도가 느리고, 스포츠카는 빠르긴 한데 경찰차에 너무 쉽게 밀리고 머슬카는 그 중간적인 특성입니다.
경찰차를 제압하는 경우에는 니트로를 완충하는 보너스가 나오게 되니 적당히 무거운 머슬카가 레이싱 하기에는 가장 무난 하지 않나 합니다.
퀘스트 별로 레이싱을 시작하기전에 순위별로 받을 수 있는 상금이 제시되고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별 상금 및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금은 차량을 구입거나 업그레이드 하는데 사용되며 경험치는 순위와 차량 구입 잠금을 해제하는데 사용됩니다.
게임의 재미를 위해 특정 퀘스트에서는 맛뵈기로 소유에 상관없이 람보르기니와 같은 자동차들을 운전해 볼 수 있는데요 역시 고급차의 속도감과 핸들링은 차원이 다르더군요. 차량 별로 핸들링 특성이나 스피등을 조절 했을 텐데 살짝씩 다른 특성들이 느껴지는 걸 보면 디테일하게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 번 운전해보면 어서 어서 상금을 모아 사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아래는 람보르기니로 드래프트 하는 장면 캡쳐입니다. 캡쳐하느라 손가락 꼬이면서 바빴던 기억이 ㅋ
람보르기니의 멋진 뒤태. 현실에서 구입하기는 어렵지만 게임 속에서는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 게임의 묘미가 아닐까 합니다.
아래는 게임 초반에 쉽게 구입할 수 있는 BMW M3 쿠페입니다.
이 차량 구입하고 나서 퀘스트가 점점 어려워져서 이전에 했던 레이스를 다시 하면서 앵벌이를 해야하는 상황이 벌어지더군요 흠흠 결제를 유도하는 그런 의도를 간파한 이상 순순히 들어줄 수는 없는 노릇이죠
그 중에 하나가 정체 불명의 차량의 도발로 시작되는 레이스인데 차량 기본 스피드상 M3 로는 일단 상대가 안되는 게임입니다. 중간에 패트롤이 상대 차량을 훼방놀 때를 노렸다가 선두를 차지하는 방법 밖에 없는 레이스.
운 좋게 겨우 이기면서 어서 더 빠른 차량을 구입해야겠단 생각이 들더군요
성격 급하신 분들은 실제 결제를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간신히 이기고 넝마가 된 M3.
퀘스트 완료 후 쓸쓸한 도시의 밤거리...
아직 게임 초반이라 차고에 잠겨있는 차량들과 아직 구입하지 못한 차량들이 많은데 시간 날때 한 번 씩 경기하면서 한 대 한 대 모으는 재미가 쏠쏠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어서 레이싱 뛰어서 속도 빠른 놈으로 한 대 더 장만해야겠습니다.
요즘 카카오톡 게임인 다함께 차차차가 인기던데
차원이 다른 본격 레이싱 게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Most Wanted 를 추천드려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