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을 원한다면 한가지에 집중하라 The One Thing(더원씽) 도서 리뷰

낭만꽉스 2013. 10. 8.

오늘 소개드릴 책은 복잡한 세상에 한가지에 집중해야 성공한다는 The One Thing 입니다. 익히 알고 있는 좀 진부한 주제이긴 하지만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빛나는 책이니 뭔가 다르지 않을까 해서 읽어봤는데요. 예상대로 전하고자하는 메세지는 단순하지만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진실로 알고 있었던 기존의 패러다임을 부정하고 새로운 접근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순식간에 재밌게 읽은 책입니다.



이 책은 수많은 업무에 파묻혀 한번에 여러가지 일을 곡예하듯이 처리하고 있지만 주목할만한 성과는 나지 않는 분들을 위한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존 일하는 방식을 버리고 중요한 한가지 일에 집중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데요



책의 순서는 거짓말 - 진실 - 위대한 결과의 3단계로 그동안 성공의 방법이라고 잘 알려진 일반적인 믿음들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성과를 내기위한 믿음의 변화와 방법들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의 초반부에 기존에 많은 사람이 알고 있던 성공을 위한 믿음들에 대해 부정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특히 자기관리나 의지를 강조하는 것 그리고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는 내용들은 다시 생각해봐도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1부에서 저자의 근거를 읽다보면 왜 그렇게 얘기하는지 이해가 되더군요. 오히려 관리나 통제, 과도한 목표는 집중력을 떨어뜨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집중해야 할 한가지에 대해 우선순위에 따라 집중해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최대한 끌어올려서 성과를 내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책 내용 중 기억하고 싶은 세가지 내용들을 발췌해 봤습니다. 



우선 삶의 방향과 오늘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초점 질문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내 인생에 있어서 단 하나는 무엇인가? 지금 당장 해야할 단 하나는 무엇인가? 하는 단순한 질문이지만 늘 습관처럼 생각한다면 다른 일로 인해 집중력을 잃고 중요한 일에 집중하지 못하게 하는 걸 막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음으로 올바른 습관을 가지는 것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미래를 결정하지는 못하지만 좋은 습관이 미래를 결정해준다는 얘기로 시작되는데요 습관을 몸에 익히는데는 최소한 66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66일이 지나면 습관을 유지하는 적은 에너지만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유지하기가 쉬워진다고 하는데요 좋은 습관들을 많이 가지려고 하고 나쁜 습관들을 없애려고 노력한다면 성공에 좀 더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요?



마지막으로 생상성을 방해하는 것들에 대해 무시할 건 무시하고 관리하라고 조언해주고 있습니다.



우선순위를 지키기 위해 거절을 할 수 있어야하고 한가지 일에 집중하고 있어 다른 나머지 일이 진행되지 않는 것에 대해 그냥 받아들이고 에너지를 너무 많이 써버려 건강을 해치지 않게 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얻고 물리적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바로 집중을 위해 버리고 챙겨야 할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네요 결국 집중을 하고 무언가 이루어 내려면 다른 부분의 희생이 불가피 하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인생의 성공을 위해 한가지에 집중하라고 조언해주는 The One Thing 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과도한 업무에 신체와 정신이 피폐해지신 분들에게 권해드리고 싶네요 인생에 있어서 일은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기를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