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남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트위터 어플 : 카본(Carbon for Twitter)
아이폰을 사용할 때는 트윗봇(Tweetbot) 유로 어플을 사용하다가 안드로이드폰으로 교체한 후에 이런저런 어플을 다운받아서 써봤지만 쓸만한 어플을 못찾았습니다. 그래서 트위터 공식어플을 사용하던중 매셔블(Mashable.com) 의 25개 최고의 안드로이드 어플 이란 기사에서 그동안 몰랐던 어플의 존재를 알게 되었는데요. 바로 Carbon for Twitter 입니다.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블랙위주의 깔끔한 UI와 군더더기 없는 기능이 좋더군요. 특히 공식트위터어플에서 안되는 리트윗 형식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Carbon 으로 검색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멋진 시작화면이 나옵니다. 블랙이글의 짹짹임이라니 왠지 남자스러운 느낌입니다. 남자는 역시 블랙!!
트위터 계정에 대한 사용 승인을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테마는 블랙테마이고 아직 다른 색 테마는 없는 것 같습니다.타임라인, 멘션, DM 이렇게 3개의 탭을 제공하고 상단 스태이터스바 아래의 푸른색 바를 통해 현재 탭을 알 수 있습니다. 보이는 글씨는 중간 크기의 폰트인데 좀 작은 느낌이 있어서 저는 크게로 설정해서 사용중입니다. (갤럭시 미니로 바꾸니 더더욱)
아래쪽을 보면 +버튼, 프로필, More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왠지 선이 있어서 좌우로 프로필을 움직일 수 있을 것 같았는데 그런 기능은 없더군요 -_-;
왼쪽 아래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트윗을 쓰게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크게 남은 글자수가 표시되고 간결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촬영,마지막 찍은 사진, 사진앨범으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고 옆에 있는 사람모양 버튼은 다른 유저를 등록할 때 사용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아래쪽 가운데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본인의 프로필과 계정 정보등을 확인해볼 수 있고 편집모드에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하단 오른쪽에 있는 More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관심글(Favorite) 이 제일 처음에 보입니다.
리스트, 통계등의 탭을 사용할 수 있고
검색 및 필터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세팅 페이지로 들어가면 몇가지 세팅을 바꿀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로 링크를 열 수 있게 바꿀 수 있고 글자 사이즈를 바꿀 수 있는데 적용하려면 껐다 켜야 합니다. 미디어(사진,비디오) 프리뷰 기능이 있어서 바로 볼 수 있는 점은 장점이고 불필요한 다운로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단점일 수 있겠네요. 인용스타일도 정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구RT 스타일을 선호하고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미지 업로드 서비스를 고를 수 있고 알림 설정등 많은 기능(트윗카는 너무 많아서 탈이었는데)은 없지만 필요한 기능들은 다 지원되는 것 같습니다.
타임라인에서 트윗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트윗에 대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왼쪽에서부터 인용하기,리트윗,관심글지정,기타기능들 입니다. 오른쪽 위에 답글(reply) 기능도 있네요 타임라인에서 트윗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같은 기능이 제공해서 굳이 화면을 바꾸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미디어 미리보기 기능이 적용된 타임라인입니다. 사진이 바로 나오니 편하긴 하네요
트윗에 있는 링크를 클릭했을 때 내부 브라우저를 통해서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 속도도 빠르고 깔끔해서 굳이 외부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트위터 어플인 Carbon for Twitter를 알아봤는데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잡다운 기능없이 가벼운 사용감이 인상적입니다. 앞으로 대안이 없는한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면서 아쉬운 점은 트위터 타임라인에 아이디만 표시되고 Full name 이 나오지 않아서 이름을 보고 확인하는 저로서는 불편하더군요. 하루빨리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되면 좋겠네요
이상 남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트위터 어플 Carbon for Twitter 소개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