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사무실 이전, 스마트 오피스 방문
어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 이전한 사무실을 방문했습니다. 서울 나온 김에 겸사겸사 지인과 연락이 되어 방문했는데요 개인 책상을 없애고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는 오피스를 지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멀리서도 마이크로소프트 간판(ㅋ)이 눈에 띄네요
위치는 경복궁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곳으로 경복궁역 6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11층에 행사가 있어서 12층에 올라왔는데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이 사무실에서 보이는 전망입니다. 백만불짜리 전망이 아닐까 싶네요 오피스에도 이 전망이 보이는 곳에 책상이 배치되어 있어서 오래 있지 않을때 선호하게 되는 자리라고 합니다.
12층은 거의 회의실로 되어 있고 가운데 라운지가 넓게 되어 있어서 시원한 느낌이 드네요 라운지에 집기들은 글로벌 스탠다드로 모두 수입된다고 합니다. 럭셔리해 보인다 했더니 Made in Italy.
지인 기다리면서 잠깐 있었던 자리인데 카페 같이 전원등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뒤에 보이는 커피 머신이 이번에 새로 들어왔는데 맛은 좋아졌지만 기존보다 원두가 3배 이상 들어간다고...
곳곳에 Xbox나 서피스등 MS 제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업무를 보는 사무실도 방문했었는데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개인 사물함들이 있었고 보조모니터가 장착된 책상들이 빽빽하게 놓여져 있더군요 책상에는 전화기가 비치되어 있지 않은데 PC로 통화하거나 본인 전화로 포워딩해서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밑에 직원들은 본인 사물함 근처에 있는 자리를 선호하고 흩어져서 앉기를 원하는 반면 팀장급들은 모여서 앉기를 원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직원들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려면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동안 스마트 오피스가국내에서 그런 환경을 만들고 실제 업무에서 적용하는 사례가 많지 않은데 한국 MS에 와서 보니 머지 않은 미래에는 많은 기업들이 도입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 오피스 방문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