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모닝 도심 시내주행 연비 테스트
그동안 올뉴모닝으로 간선도로를 경유하는 장거리 출퇴근 위주로 사용할때의 평균 연비는 14-15km 정도였습니다. 좀 밟으면서 운전 했다 싶으면 13-14km 정도 나오구요. 이번주에 휴가여서 도심 시내주행을 테스트 해 볼 기회가 있었는데요. 지난 일요일날 주유하고 4일 정도 시내주행만 한 결과입니다.
지역이 의정부라 특별히 정체구간이 없기때문에 신호에 의한 가다서다의 영향이 가장 큰 편입니다. 공식연비는 19km 인데 반해 실제 도심 시내 주행 연비는 아쉽게도 7-8km 정도 입니다. 시내주행에 적합해서 모닝을 많이 타시는데 도심 시내주행 연비는 소나타와 비슷한 수준인것 같습니다. 물론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마력이 낮기때문에 정차했다 출발할때 기름이 많이 먹는 것 같네요.
주변에 모닝 타시면서 연비가 좋지 않다고 말씀하신 분들은 시내주행 위주로 하시는 분들이고 연비가 좋다고 하시는 분들은 간선도로나 고속도로 위주로 운행하시는 분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고속도로에서는 20km 넘게 평균 연비를 찍어본 적도 있거든요. 시내주행만 하시면서 연비때문에 모닝을 선택하시는 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 모닝 선택하실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