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 #10 흑돼지거위쇼로 유명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을 다녀왔는데요. 잘 꾸면진 산책로와 흑돼지 거위쇼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이벤트도 열심히 하고 수목도 잘 정돈되어 있어서 가볍게 산책하기에 좋은 곳인 것 같네요.
제주도 아니랄까봐 입구에는 역시 하루방.
관람로 안내표지판을 따라 이동하면 됩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여느 생태공원과 다를바 없어 보이지만 정원사가 매일 관리하는 정원 느낌이 들 정도로 수목이 잘 다듬어져 있습니다.
공원 식물도감을 보면 얼마나 정성을 들여서 관리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는. 봄 여름 가을 겨울 볼 수 있는 식물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광고에서 많이 나오던 화산 암반수를 맛볼 수 있는 샘도 있네요
제주도 전통가옥 느낌의 집한채와 장독들이 보기 좋게 놓여 있습니다. 이런 단층집과 앞마당이 있는 집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 노는 모습을 보니 슬슬 계획 본격적으로 해야할 것 같네요.
장독대와 텃밭. 이렇게 꾸미는 것도 좋군요.
동물들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는 산책로에는 돌탑들이 많이 쌓여져 있습니다. 마당 있는 집을 갖게 해주세요 소원 빌며 돌 하나 올려봅니다.
미꾸라지 잡기 체험장도 있었지만 저희가 5월말에 방문을 해서 체험할 수는 없었습니다. 여름에는 체험거리가 더 많을 것 같네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 코스. 동물있는 공원은 어디에나 있는 먹이 구입. 미리 알았으면 당근 좀 썰어서 준비해왔을 텐데 이번에도 털립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위험하지 않은 토끼는 직접 축사 안으로 들어가서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승마 체험도 할 수 있네요.
타조도 있고.
흑돼지 쇼를 하는 곳이라서 그런지 아빠 흑돼지가 축사에 누워서 자고 있네요. 덩치가 산만 합니다.
다른 쪽 축사에는 엄마돼지와 아기돼지들이 있네요. 귀엽다는.
휴애리자연농원에 대표 프로그램인 흑돼지거위쇼가 시작한다고 해서 부랴부랴 이동합니다.
흑돼지거위쇼가 뭔고하니 흑돼지와 거위가 왼쪽으로 올라가서 물이 흐르는 미끄럼틀을 내려오는 쇼입니다.
흑돼지들은 빠르게 올라가서 재빠르게 내려오는데 거위들은 무서워 하는 듯 내려오네요. 내려오면 먹이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보니 동물들이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 건데 한편으로 생각하면 동물학대스럽기도 하다는. 아이들은 신기해 했지만 그리 재밌지는 않았습니다.
흑돼지거위쇼를 보고 나서 산책을 하다보면 전통놀이인 투호 던지기도 있습니다.
굴렁쇠 굴리기도 할 수 있는데 땅이 단단하지 않아서 그런지 굴리기가 쉽지 않네요. 저도 호기있게 보여주겠다고 했다가 실패.
아이들과 함께 동물 체험도 하면서 산책하시기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소개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