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하비 타이어 적정 공기압 단골 사장님 추천

낭만꽉스 2025. 4. 20.

니로의 공기압을 좀 뺐더니 승차감이 좋아져서 모하비 공기압도 기존 공기압에서 조금 빼봤는데요. 오히려 노면을 더 타고 요철 느낌이 이전보다 불쾌하게 올라오는 것 같아서 타이어 위치도 바꿀 겸  단골 타이어 가게에 들려서 얘기를 나눠 봤습니다. 

 

모하비 공기압 관련해서 단골 타이어 가게 사장님과 얘기 나눈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꽉스 : 사장님 타이어 교체할 때 위치 교환 하러 6개월 후에 오라고 하셔서 왔습니다. 

 

사장님 : (앞 뒤로 살펴보시더니) 아직 타이어 위치 교환 안해도 되겠네, 가을 쯤 다시 와. 

 

꽉스 : 근데 모하비 타이어 공기압 좀 빼면 승차감 좋아질까 싶어서 빼봤는데 더 안 좋은 것 같은데요. 모하비는 타이어 공기압 얼마 정도 넣는게 좋나요?

 

사장님 : 모하비는 지프 같은 차량이고 차량 무게가 무거워서 공기압이 적으면 오히려 노면을 더 타고, 연비 안 좋아지고, 편마모 생겨서 타이어 공기압을 높여서 넣는게 좋지. 

 

꽉스 : 도어에 쓰여 있는건 32psi 여서 그래도 너무 눌려 있길래 35psi 정도로 넣었는데요. 

 

사장님 : 그럼 너무 적어. 모하비는 보통 38~40psi 정도로 넣지. 더 적게 넣으면 오히려 노면 타서 승차감이 더 안 좋아져.

 

꽉스 : 니로는 타이어 공기압 높으면 통통거렸는데, 공기압을 좀 빼니 더 좋아지던데요?

 

사장님 : 니로는 승용이잖아 승용은 차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타이어 공기압을 좀 빼는게 승차감이 더 좋아지지. 근데 모하비는 달라 그리고 모하비가 프레임 바디라 공기압도 예민하게 반응해. 

 

꽉스 : 그럼 얼마 정도로 넣는게 좋을까요? 

 

사장님 : 지금 36psi 정도 찍히니 2psi 만 더 넣어서 타봐 

 


 

사장님이 공기압 맞춰 주신대로 타고 왔는데, 살짝 단단해진 느낌은 있는데 오히려 노면을 덜 타고 요철에서 느낌이 더 좋네요. 모하비는 차량이 무겁고 프레임 바디라서 그런지 니로 처럼 공기압을 빼면 오히려 더 승차감이 나빠지는 것 같습니다. 역시 전문가의 의견을 따르는게 맞는 것 같네요. 모하비 타이어 공기압 넣을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