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퀄리티 그대로 사진용량을 다이어트 해주는 JPEGmini 소개
DSLR 카메라가 많이 보급되고 심지어 스마트폰 카메라 화소도 1600만 화소가 되다보니 사진크기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하드드라이브 가격은 싸져서 그리 문제가 되진 않지만 원본 사진을 백업하기 위해 사용하는 클라우드 용량이나 네트워크 속도가 문제가 됩니다. 무한정 용량을 늘릴 수도 없고 그렇다고 사진 해상도를 줄이고 싶지는 않아서 고민하다가 발견한 프로그램인 JPEGmini (http://www.jpegmini.com) 입니다.
원본과 차이가 없게 사진 용량을 최대 80%까지 줄여주는 딱 제가 원하던 프로그램이죠. 사용한지 1년 넘었는데 원래 사용 자체가 심플하고 기능또한 확실해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트라이얼 버전으로 테스트를 해보실 수 있는데요. 저는 테스트 한 번 해보고 바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19.99니 크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네요. 윈도우와 Mac 모두 지원합니다.
환율 적용하면 23,000원 정도 되는군요.
기능은 아주 단순합니다. 프로그램을 열고 사진이 있는 폴더를 끌어다 놓으면 자동으로 사진 용량을 줄여줍니다. 상단에 있는 total space saved 는 제가 지금까지 줄인 사진 용량이 나와 있는데 30GB가 넘었네요.
이번에 제주도 여행에서 찍은 사진을 새로 넣어서 사진 사이즈를 줄여봤는데 총 4GB 정도 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2GB를 줄여주었네요. 사진 용량은 줄어들었지만 사진 해상도와 퀄리티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원본 사진 용량을 줄이게 되면 클라우드 사용 용량도 줄여주고 백업의 걸리는 시간도 줄여주기 때문에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드려봅니다. 사진용량 다이어트 프로그램 JPEGmini 소개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