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SMARTBIT(스모비트) 어린이용 주방칼과 필러 세트
요즘 방송에 음식,요리 관련 내용들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아이들이 요즘 부쩍 요리해보고 싶다고 하더군요. 칼로 재료를 썰고 가스렌지 불 켜고 하는걸 재밌어 하는거 같긴한데 방과후 요리교실 보내는 건 좀 아깝고 해서 주말에 요리할 때 가르쳐 주기로 합의를 했습니다. 그러고 생각해보니 아이들이 주방칼을 사용하는 건 너무 크고 위험한거 같아서 아이들용으로 나온 주방 도구를 구입했습니다.
바로 이케아 스모비트 어린이용 주방칼 세트입니다. 포장은 심플.
이케아에서 위탁 생산하는 제품이라고 되어 있네요.
대상 연령은 8세 이상.
포장을 뜯으면 커버 있는 주방칼과 필러가 들어 있습니다. 아이들용이라서 그런지 크기도 작고 손잡이가 짧습니다.
먼저 주방칼부터 보면 커버가 씌워져 있어서 혹시 요리 수업 같은거 할 때 가져가기 좋도록 되어 있습니다.
커버를 벗기면 이케아 로고가 딱.
일반 주방칼에 경우 앞 쪽과 손잡이 쪽이 날카롭게 되어 있는데 아래 보시는 것처럼 앞 쪽은 둥글게 되어 있고 뒤쪽은 사선으로 되어 있어 날카로운 부분을 최소화 했습니다.
그리고 손이 사용하다 앞으로 밀리지 않도록 손잡이에 보호장치가 있네요. 아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필러에 보호 비닐이 붙어 있습니다.
일반 필러와 비교해 보면 손잡이도 짧고 크기가 아담합니다.
필러 양쪽은 라운드로 처리가 되어 있어서 손으로 만져도 걸리는 느낌 없이 부드럽니다. 그리고 가이드가 있어서 한쪽 방향으로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제가 잡아보니 확실히 작네요. 손이 손잡이를 벗어납니다.
역시 아이가 잡으니 딱 좋은 사이즈.
자 그럼 요리를 시작해 볼까요?
오늘 요리는 된장찌개. 둘째 녀석이 된장찌개에 들어갈 재료를 썰어줍니다. 처음 하는 칼질이라 자꾸 왼손이 재료와 함께 칼 밑으로 들어가긴 하는데 생각보다 잘 하네요. 양파를 각도를 줘서 써는 걸 알려주니 잘 따라합니다.
다음은 버섯 썰기. 집게 손가락을 올려서 하는게 더 잘 되나 보네요.
첫째는 좀 난이도가 있는 감자 껍질 까기 입니다.
감자 깍둑 썰기도 가르쳐주니 잘 하네요. 아이들이 참여해서 만든 된장찌개라서 그런지 훨씬 더 맛이겠 먹은 것 같습니다.
이제 집안일에도 슬슬 참여를 시켜야 겠네요.
이상 이케아 SMARTBIT(스모비트) 어린이용 주방칼과 필러 세트 리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