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카포의 명품 엘리엇 하이브리드 카포

낭만꽉스 2020. 11. 24.

통기타 반주를 할 때 키를 바꾸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것이 카포(Capo) 인데요. 그동안 2~3만원 대 카포를 주로 사용했었는데, 지인이 일반 카포 가격의 10배나 되는 카포를 선물해 주었네요.

 

바로 엘리엇 카포입니다. 

 

간지나는 포장과 휴대용 인조(?) 가죽 케이스.

 

 

박스를 열면 스테인리스로 잘 연마되어 만들어진 고급스러운 자태가 보이네요. 명함도 들어 있습니다. 

 

 

여분의 튜브를 중간에 껴놨네요. 잘 연마된 스테인리스가 우아하게 반짝이네요.

 

 

참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위에 버튼을 눌러서 쉽게 걸로 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튜브는 한동안 사용하면 노랗게 변하던데 교체할 때는 걸쇠를 풀고 교체하면 됩니다.

 

 

그럼 카포를 장착해볼까요? 

 

 

뒤쪽 나사를 여유있게 풀고 걸쇠를 푼 상태에서 카포를 장착할 포지현에 걸어주고 걸쇠를 다시 채웁니다. 걸쇠를 채우기 빡빡하다면 무리하게 걸지말고 나사를 더 푼 상태에서 걸어줍니다. 

 

 

카포를 프렛에 가깝게 위치를 한다음 나사를 조여서 스트링이 프렛에 밀착되도록 해줍니다. 줄을 튕겨가면서 명료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하면서 나사를 조여줍니다.

 

 

 

카포를 장착하고 나서 앞에서 본 모습입니다. 스테인리스 색상과 투명 튜브라서 그런지 프렛색상과 비슷해서 다른 카포에 비해서 존재감이 크지 않아서 좋네요.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이 카포의 가장 큰 장점은 카포를 장착했을 때 기존 기타의 소리에서 톤이 깎인 듯한 소리가 나게 되는데, 이 엘리엇 카포를 장착하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카포를 장착한 기타의 원래 소리를 들을 수 있게된 달까?

 

기존에 사용하던 카포를 끼면 들리는 샤~한 소리도 들리지 않고 마치 키보드에서 키 트랜스를 하면 듣는 깔끔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네요. 물론 이 차이 때문에 기존 카포 대비 10배 비싼 돈을 지불할 것인지는 소비자의 선택이겠지만, 멋진 외모와 깔끔한 소리는 이 카포가 왜 명품 카포인지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이상 기타 카포의 명품 엘리엇 하이브리드 카포 사용기였습니다.

 

 

 

 

반주 기타 카포 사용법

기타 반주 할 때 기타 카포(Capo) 를 이용해서 반주하는 Key를 조정할 수 있는데요. 카포를 장착하면 마치 프렛을 옮긴 것 같은 효과로 음역대가 올라가게 됩니다. 그래서 카포를 이용하면 노래하

kkwaks.net

 

 

G7th 퍼포먼스 카포와 네쉬빌 카포 비교

카포는 통기타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도구인데요. 어려운 코드를 쉽게 치기 위해 카포를 사용하기도 하고, 자기 목소리 키에 맞도록 키를 바꾸기 위해서도 사용합니다.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kkwaks.net

 

 

가볍고 부드럽게 장착되는 G7th 내쉬빌 집게형 카포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할 때 필수품의 하나인 카포가 있는데요. 주로 노래 반주시에 키를 맞추거나, 하이포지션 코드가 많은 곡을 쉬운 오픈형 코드로 변경해서 치는 경우에 사용이 됩니다. 또한

kkwaks.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