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핑 크로스오버 드라이빙 아이언 장점

낭만꽉스 2024. 7. 23.

현재 페어웨이에서 멀리 보내는 클럽으로 5번 우드(180~190m, 18.5도), 4번 유틸 (170~180m, 21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코어 관리를 위해 이번에 20도 로프트의 3번 드라이빙 아이언을 추가 했습니다. 비거리는 160~170m 정도로 4번 유틸과 5번 아이언(22도, 150m) 의 중간 거리 매워주는 용도로 5번 아이언보다 좀 더 멀리 보내는 아이언을 추가한 셈입니다.

 

핑 3번 드라이빙 아이언

 

현재 사용중인 핑 G410 아이언과의 깔맞춤을 위해 핑 G410 드라이빙 아이언으로 구했는데요. 정식 모델명은 핑 크로스오버 드라이빙 아이언입니다. 중공구조로 되어 있는 큰 헤드가 특징으로 비거리를 위해 스틸샤프트가 아닌 55g의 SR 강도의 그라파이트 샤프트로 구입을 했습니다. 요즘 크로스오버 모델은 블랙으로 나오던데, 역시 아이언은 실버가 예쁜 것 같습니다. 

 

핑 크로스오버 드라이빙 아이언

 

4번 유틸 (21도)과 3번 드라이빙 아이언(20도) 의 비거리는 비슷한 것처럼 보이지만 유틸이나 우드가 아무래도 매샷 잘 칠 수가 없어서 그런건데요. 드라이빙 아이언은 4번 유틸(40.25인치)에 비해 길이가 0.5인치 짧기도 하고 헤드가 크고 관용성이 좋아서 그런지 치기 편해서 일정한 샷을 할 수 있다보니 좀 더 정확하게 쳐야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탄도가 높다보니 볼이 크게 도망 가지 않아서 좋네요. 

 

실내연습장 비거리

 

예전에는 파 5 세컨샷에서 250m 이상 남았을 때 못 올리는 거리라도 라이가 괜찮다 싶으면 최대한 멀리 치겠다고  5번 우드를 꺼내들어서 미스하고 한 두타 잃게 되곤 했는데요. 요즘에는 철(?)이 들어서 라이가 안 좋거나 투온이 되지 않는 거리라면 웨지를 잡을 수 있는 100m 거리 미만으로 남기도록 끊어가는 전략을 하고 있다보니 3번 아이언을 자주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전에는 5번 아이언으로 치다보니 거리가 좀 짧아서 아쉬웠는데 딱 좋은 것 같네요. 

 

관용성이 좋아서 미스없이 일정하게 칠 수 있다보니 짧은 우도그렉홀에서 아이언 티샷을 해야할 때나 전장이 긴 파3의 경우에도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상 핑 크로스오버 드라이빙 아이언 장점이었습니다. 

 

 

아마추어 골퍼에게 5번 우드와 4번 유틸을 추천하는 이유

일반적으로 구력이 좀 되는 아마추어 골퍼에게 우드와 유틸을 추천 부탁하면 5번 우드와 4번 유틸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결론적으로 얘기하면  5번 우드와 4번 유틸이 스윙 스피드가

kkwaks.net

 

 

골프 우드 유틸리티 똑바로 잘치는 방법

주변에 아이언으로 비거리가 나는 아마추어의 경우 5번 아이언이 170~180m 나가기 때문에 우드 유틸을 사용할 일이 별로 없는데요. 드라이버 치기 위험한 홀에서 티샷용으로 사용하는 것 말고는

kkwaks.net

 

 

골프 클럽 샤프트 무게와 강도 밸런스 맞추기

골프 클럽 구매시, 드라이버를 구매할때는 특주로 샤프트 주문이 가능해서 다양한 조합으로 구입이 가능한데요. 일반적으로 샵에서 드라이버를 제외한 다른 우드 유틸 아이언 등의 클럽들을 구

kkwaks.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