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근육 발달을 위해 꼭 필요한 단백질보충제(프로틴) 및 구입사이트 추천

낭만꽉스 2013. 10. 24.

얼마전 컴백한 아이유의 다이어트 식단이 소개되면서 프로틴(Protein)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사과한개, 고구마 그리고 프로틴 한잔이 하루 식사량이었다고 하니 엄격한 식단이 아니었나 싶네요. 아마 피트니스 센터에서 같이 운동하시는 분들 중에 쵸코우유 같은 걸 타서 먹는 걸 보셨다면 그게 바로 프로틴을 공급해주는 단백질 보충제 입니다. 


피트니스의 원리가 근육의 자극을 주고 회복하는 단계에서 더욱 강해지는 데 회복할때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되지 않으면 근육이 발달이 더디게 됩니다.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는 분들보면 닭가슴살 위주의 식사를 하는 걸 볼 수 있는데 이처럼 충분한 단백질 공급이 운동만큼 중요한 일입니다. 특히 전문 바디빌더가 아닌 일반인들의 경우 일반적인 한식 식단에서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하기가 어려운데 그래서 더욱 단백질보충제가 필요하게 됩니다. 


저도 6년 만에 운동을 다시 시작하면서 이번에는 제대로 몸을 만들고자 단백질 보충제를 구입해서 먹고 있는데요. 워낙 많은 회사와 종류도 많다보니 선택하실때 어려움이 많으실 걸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먹고 있는 단백질 보충제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래 사진이 제가 먹고 구입해서 먹고 있는 제품은 바로 골드 스탠다드 웨이(Gold Standard WHEY) 와 컴뱃파우더(Combat Powder) 입니다. 



이 두 제품은 현재 bodybuilding.com 에서 1위와 3위를 하고 있는 제품들인데요.



우선 10년동안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Optimum Nutrition 사의 골드스탠다드웨이(Gold Standard WHEY)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오래 먹는 제품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기 마련인데요 



이 제품의 경우에는 최상급 WHEY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WHEY가 우유가 치즈가 될때 발생하는 부산물(찌꺼기)로 부터 추출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원재료의 질이 좋아야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 줄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랜동안 사랑받는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1 스쿱당 24g 의 단백질을 공급합니다. 계란 한개가 3g 정도의 단백질 보충을 해준다고 하니 한잔 마시면 계란 8개를 먹는 것과 같은 효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세계적으로 우유 가격이 상승하면서 가격에 예전에 비해 많이 올랐더군요



푸대로 사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만 일단 통이 없는 관계로 2.3kg 짜리로 구입했습니다. 스푼도 이름따라 금색이네요. 개인적으로 쵸코맛을 선호해서 둘다 쵸코맛으로 구입했습니다. 



같이 구입한 제품은 녹색 칼라가 인생적인 컴뱃파우더(Combat Powder)입니다. 아놀드 형님 후원하는 걸로 유명해진 회사입니다. 골드스탠다드웨이보다는 약간 저렴한 편입니다.



성분표시를 보시면 칼로리는 골드스탠다드웨이보다 10 증가한 130 칼로리고 단백질은 똑같이 24g 공급합니다. 



스쿱 색상은 산뜻한 녹색으로 골드스탠다드웨이에 비해 손잡이 길이가 길고 넓적한 스타일입니다. 단점이라면 입구가 작은 쉐이커에 담을때는 좀 조심해야 할 듯 하네요 



자 그럼 실제 풀림이 어떤지 한 번 타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이 골드스탠다드웨이이고 오른쪽이 컴뱃파우더입니다. 컴뱃파우더의 물양이 적어보이지만 골드스탠다드웨이는 1 스쿱 다 넣은 상태고 컴뱃파우더는 0.5 스쿱만 넣고 풀어진 상태입니다. 안 풀려서 더 넣은 겁니다. 골드스탠다드웨이는 1 스쿱당 30.4g 이고 컴뱃파우더는 34.9g 이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물은 실온상태의 삼다수입니다.


풀어진 상태를 보면 육안으로 금방 확인이 되는데요 왼쪽 골드스탠다드에이는 쉽게 잘 풀리는 반면 컴뱃파우더는 양이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잘 안 풀리고 덩어리가 집니다. 쉐이커기 없이 일반 컵에다 타서 마실때는 신경써서 풀어야 할 것 같네요 


색상은 컴뱃파우더가 좀 더 진해 보이는데 실제 맛을 보면 골드스탠다드웨이는 약간 멀금한 코코아 맛이 나면서 마시기 편합니다. 반면에 컴뱃파우더는 단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쵸코맛인데 좀 강하게 느껴져서 이것만 먹으면 금새 질릴것 같네요 애초에 골드스탠다드웨이가 좀 지겨울때 먹으려고 구입한 거라 용도에는 적합한 것 같습니다. 


  


단백질보충제를 먹는 방법은 운동 후 마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은데요. 단독으로 먹는 것 보단 기본 식단과 더불어 먹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만약 아침을 안 드시고 운동하시는 경우라면 빵 한조각이나 고구마등 간단한 탄수화물과 쉐이크 한 잔 먹고 운동하시고 운동 후에 쉐이크 하나 더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제가 단백질보충제 구입한 사이트가 지금 가장 저렴한 것 같아서 알려드리고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주소가 mdmglobal.co 인데요 미국 쇼핑몰이라서 결제시에 1회 구입시 15만원 미만으로 결제하시면 관세 안물고 통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것 같습니다. 



이상 제가 먹고 있는 단백질보충제에 대해서 소개해봤는데요 단백질보충제는 매일 먹는 것이다보니 개인의 맛에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처음 단백질보충제를 드시는 분이라면 적은 양으로 구입하셔서 먹어보시고 맛은 괜찮은지 먹고나서 부담감이나 몸의 이상은 없는지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한가지 보충제는 말그대로 보충제니 실제 식단을 잘 챙겨드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시고 멋진 몸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