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폰 트위터 어플 추천 트위들(Tweedle for Twitter) 트위터 클라이언트

낭만꽉스 2014. 1. 22.

오늘 소개드릴 안드로이드폰 어플리케이션은 바로 트위들(Tweedle for Twitter) 트위터 클라이언트입니다. 예전에 아이폰 사용할 때는 유료 어플인 트윗봇(Tweetbot)을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안드로이드폰으로 바꾸고 나서는 만족하고 쓸만한 트위터 어플이 없더군요 그래서 한가지 트위터 어플에 정착하지 못하고 트윗카,카본, 트윗데어 등등과 트위터 공식앱을 바꿔가며 사용하다고 최근에는 자포자기 심정으로 트위터 공식앱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들 아시는 것처럼 트위터 공식앱이 친해지기, 발견하기 등의 트위터 웹 서비스의 UI가 적용되어 사용자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한 메뉴 구성 및 팔로워의 팔로잉 추가 같은 내용까지 알림을 하다보니 사용하면서  피로도가 증가하더군요. 그래서 오랜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던 트위터 클라이언트들을 모두 깔고 테스트 하다가 괜찮은 어플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바로 오늘 소개드릴 트위들(Tweedle for Twitter) 입니다.


아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트위들 소개 화면과 공식 트위터 어플 자리를 꿰찬 트위들이 보이는 폰 홈 화면입니다.


  


계정설정을 끝내고 환경 설정 부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트위터 클라이언트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내가 원하는 기능이 제공되거나 변경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데 트위들 환경설정 항목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 설정은 아래와 같은 메뉴를 가집니다. 탭과 알림설정, 그리고 화면의 테마를 바꾸거나 만드는 기능, 그리고 일반 UI는 폰트 사이즈 조절이나 이미지 바로보기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계정 설정 및 추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에서 부터 하나씩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탭 기능인데 자신의 입맛에 맞게 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타임라인,멘션,메시지가 등록되어 있고 탭 추가를 누르면 관심글, 리트윗된 트윗, 트렌드, 검색, 리스트 등의 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알림기능으로 타임라인,멘션,메세지 모두 따로 따로 알림기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on/off 하는 것 뿐 아니라 알림 간격과 알림 방법 까지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 기능도 제공하여 원하는 단어나 문장 뿐 아니라 특정 사용자나 애플리케이션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팔로잉은 끊지 않고 타임라인에서 보기 싫은 사용자가 있는 경우에 이런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트위들(Tweedle) 의 큰 장점 중에 하나인 테마 설정입니다. 일반적으로 트위터 클라이언트들이 2~3개 정도의 테마를 제공하는 것과 달리 기본 테마만 10개를 제공하고 특히나  오른쪽 화면처럼 각각의 항목의 색상을 사용자가 직접 골라서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아래는 기본 제공하는 테마로 변경한 모습입니다. 왼쪽은 트위들(Tweedle) 기본 테마, 오른쪽은 팔콘 입니다.


  


아래 왼쪽은 AMOLED 테마인데 갤럭시 폰에서 배터리 소모를 줄여줄 수 있는 테마라서 갤럭시 유저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 같네요. Play 로 시작하는 테마들은 오른쪽 처럼 다양한 색상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원하는 색상으로 편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테마만 바꾸었는데 다른 어플리케이션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군요. 개인별로 좋아하시는 테마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현재 제가 사용하는 트위들 메인 화면으로 테마를 여러개 설정해 보고 눈에 피로가 적은 걸로 설정했습니다. 흰색이 많으면 갤럭시 시리즈의 배터리를 더 빨리 닳게 만든다는 걸 알면서도 흰색 바탕에 글씨를 읽는 것이 훨씬 가독성이 좋아서 아래 테마를 설정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테마는 Play: General 입니다.


  



다음으로 일반 UI 설정인데 글씨크기, 사진 미리보기, TwitLonger 미리보기 기능등을 설정하는 것을 포함하여 특히 내장 웹브라우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내장 브라우저를 안쓰거나 풀 브라우저를 쓰거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풀 브라우저로 며칠 써봤는데 내장 브라우저의 속도도 괜찮고 외부 브라우저를 왔다갔다 화면 전환하면서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언어도 설정할 수 있어서 어플에서 사용할 언어를 바꿀 수 있습니다. 언어를 바꾸고 환경설정을 빠져나가서 타임라인으로 가야 새로 설정한 언어로 변경되니 참고하세요



트위터 클라이언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트윗 작성 화면입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오른쪽 위에 작성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트윗을 작성하다가 다른 화면으로 전환되거나 닫히거나 해도 마지막 작성하던 내용이 임시 저장되어 다시 트윗 작성화면을 들어가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따로 물어보지 않고 자동으로 저장한다는 점은 좋은 것 같지만 작성 취소하려고 빠져나가는 경우에도 트윗 내용이 남아 있어서 새로운 내용을 입력하려면 일일이 지워야 하는 점은 불편하네요


검색기능도 강력해서 키워드를 넣고 검색하면 트윗과 피플 중에 해당 키워드가 들어간 내용을 찾아줍니다. 검색 속도도 상당히 빠른편입니다.


  


타임라인에서 해당 트윗을 탭 앤 홀드 했을 때 나오는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용 리트윗을 할 경우에는 구RT로만 작성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트윗을 클릭하면 상세페이지가 나오고 웹사이트 미리보기가 가능하여 해당 내용을 볼지 말지 미리 결정할 수 있는 점이 좋네요 특히 풀 브라우저가 내장되어 있어서 트윗 링크의 웹 문서를 볼 때 편한데요 화면 전환 없이 어플 안에서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도 있고 다시 트위터 화면으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왔다갔다 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보통 내장 브라우저가 있는 경우 페이지를 제대로 표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속도가 느린 단점들이 있어서 외부 브라우저를 보통 사용했는데 트위들(Tweedle)은 그럴 필요없이 내장 브라우저 만으로 충분합니다.


  


타임라인을 새로고침 하는 경우에는 아래쪽으로 끝까지 스크롤하면 새로 갱신되고 두 손가락으로 스크롤 하는 경우에 페이지 단위로 스크롤 되는 점 뿐 아니라 마지막 갱신된 트윗에서 새로고침 할 경우 알아서 최근 1시간 미만 트윗만 가져오는 기능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트위터 클라이언트 트위들(Tweedle)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깔끔한 디자인과 기본에 충실한 어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다른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어플의 경우에는 어떤 기능은 좋지만 어떤 기능은 부족하고 하는 편차가 심했는데 모든 기능이 90점 이상되는 잘 만들어진 어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인용하기 형식이 현재 구RT로 고정되어 있고 트위터에 이미지를 업로드 할 때 이용하는 서비스도 고를 수 없다는 점인데 이런 부분만 보완되면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만족스런 트위터 클라이언트 어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기존 안드로이드폰 트위터 어플이 불만스러우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상 안드로이드폰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추천 트위들(Tweedle for Twitter) 리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