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로 블루투스 키보드 맥북프로 연결 사용기
맥북 프로에 연결해서 사용하던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가 문제가 생겨서(특정키가 안 눌리더군요) 갖은 방법을 동원해 봤지만 해결이 안되더군요. 애플 정품 키보드가 좋긴한데 가격이 너무 높아서(블루투스 키보드는 13만원 정도 합니다.) 대안을 찾아서 구입해봤는데, 결국은 맥북 프로에는 사용 못하고 애플 정품 유선 키보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문제의 인파로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Aliexpress 에서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로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키보드랑 거의 똑같습니다. 아무래도 중국에서 생산 수입해서 유통 판매하는 것 같네요. 언뜻 봐서는 애플 키보드랑 거의 흡사합니다. 왼쪽 아래 펑션키들 구성이 똑같아서 저도 너무 큰 기대를 한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서 애플 키보드처럼 묵직하지 않고 배터리 넣는 곳에 유격 때문에 털렁거립니다. 높이 조절이 안되는 고정형이니 참고하세요.
중국 생산 한국 유통 판매인 것 같습니다.
키보드 하단에 on/off 스위치와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배터리를 넣고 전원을 켜면 키보드 상단에 불이 반짝이고 페어링시 표시되는데, 기본적으로는 배터리 부족시 LED가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맥북 프로에 연결해서 못쓰는 가장 큰 이유는 보시면 ESC키 자리에 홈 버튼이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와 연결하는 용도의 키보드라 홈버튼이 있는 건 이해는 하지만 PC에 연결해서 쓸 때는 전혀 기능을 하지 않습니다. 검색해보니 Fn과 같이 누르면 된다고 해서 테스트 해봤는데 안되더군요. 결국 모바일 기기용이라는 결론과 함께 애플 유선 키보드를 구입했네요.
왼쪽 하단 키보드 배열은 애플 키보드와 똑같아서 애플 기기에서 사용하시기에는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모바일 기기 연결용으로만 활용하시고 맥에 연결해서 쓰실 분들은 애플 키보드 구입하시는게 금전적으로나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이상 인파로 블루투스 키보드 맥북 프로 연결 사용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