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탁월한 가성비의 JOYO 이펙터용 패치 케이블

낭만꽉스 2016. 1. 16.

지난달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한 JOYO 이펙터용 패치 케이블이 도착했습니다. 플라스틱 플러그가 아닌 금속 L자 플러그로 만들어진 패치 케이블이 6개에 $16라는 놀라운 가격이라서 주문해 봤는데요. 가격만 착한 것이 아니라 제대로 만들어진 케이블입니다. 보통 국내에서 해당 케이블을 구입하려면 한개 8,000~10,000 정도는 줘야 하는데 2개 가격에 6개를 주는 셈입니다. JOYO 이펙터처럼 패치 케이블도 가성비가 끝내주네요. 6개 세트로 사면 케이블 타이도 추가 됩니다.



2,000~3,000원 하는 케이블들은 보통 아래 처럼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격이 싼대신 사용하다보면 단선도 쉽게 되는데 단선되면 그냥 버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요.



가지고 있는 패치 케이블 중 가장 비싼 가격을 자랑하는 에비던스 케이블 + 뉴트릭 플러그입니다. 좋긴 한데 좀 뻣뻣한 단점이 있죠.



JOYO 패치 케이블 6피스 세트는 서로 다른 색상이고 기회된 구성인지는 모르겠지만 L자 플러그가 같은 방향 3개, 반대 방향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러그를 빼보면 깔끔한 납땜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브랜드 로고가 그려진 투명 수축 튜브가 끼워져 있어서 잡은 및 플러그 휘어짐도 방지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가형 패치 케이블을 걷어 내고 JOYO 패치 케이블로 다 교체해봤습니다. 이펙터의 색상과 비슷한 색상이라서 잘 어울리는 군요. 케이블이 부드러워서 부드럽게 휘어지기 때문에 케이블 단선도 덜할 것 같네요.



이펙터 패치 케이블을 저가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소리 깍임이나 잡음등이 생기게 되는데 교체 후 실제 테스트 해보니 기존 사용하던 플라스틱 케이블보다 잡음도 줄고 더 명료한 사운드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저렴하면서도 쓸만한 이펙터 패치 케이블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상 탁월한 가성비의 JOYO 이펙터용 패치 케이블 소개였습니다.



댓글